[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100일 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찾기’·‘그것2’·‘유열의 음악앨범’·‘틴 스피릿’·‘장사리’·‘존윅3’·‘아저씨’·‘우리집’
[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100일 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찾기’·‘그것2’·‘유열의 음악앨범’·‘틴 스피릿’·‘장사리’·‘존윅3’·‘아저씨’·‘우리집’
  • 승인 2019.08.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포스터/사진=CGV아트하우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포스터/사진=CGV아트하우스

‘영화가 좋다’에서 ‘100일 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찾기’, ‘그것: 두 번째 이야기’, ‘유열의 음악앨범’, ‘틴 스피릿’,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존 윅 3: 파라벨룸’, ‘아저씨’, ‘우리집’ 등 다양한 영화가 소개된다.

24일 오전 방송되는 KBS 2TV ‘영화가 좋다’에는 신작업데이트, 도도한 영화, 소문의 시작 등의 코너가 진행된다.

# 신작 업데이트

‘100일 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찾기’ 2019.09.12.

(감독: 플로리안 데이비드 핏츠/ 플로리안 데이비드 핏츠)

어렸을 적부터 함께 자라고, IT 회사도 공동 운영, 사는 집도 아랫집, 윗집으로 이웃사촌인 ‘폴’과 ‘토니’는 둘도 없는 X랄 친구! 

스마트폰과 아마존 없이는 못 사는 #소비킹 ‘폴’과 자신감과 발모약 없이는 못 사는 #자기관리킹 ‘토니’가 1,400만 유로라는 빅딜 성사 후의 축하 파티에서 거하게 취해 신경전을 벌이다가 홧김에 황당한 내기를 하게 된다. 

모든 것을 버린 후, 하루에 한 가지 물건을 돌려받으며 100일을 버텨야 하는 ‘100일 챌린지’를 하게 된 ‘폴’과 ‘토니’! 

극과 극 성격, X랄 친구들의 죽자고 덤비는 기상천외 100일 챌린지가 시작된다!

‘그것: 두 번째 이야기’ 2019.09.04.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빌 스카스가드)

‘그것’과 함께 ‘그들’도 돌아왔다!

27년마다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데리, 또 다시 ‘그것’이 나타났다. 27년 전, 가장 무서워하는 것의 모습으로 나타나 아이들을 잡아먹는 그것 페니와이즈에 맞섰던 ‘루저 클럽’ 친구들은 어른이 되어도 더 커져만 가는 그것의 공포를 끝내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마지막 대결에 나선다.

# 소문의 시작

‘유열의 음악앨범’ 2019.08.28

(감독: 정지우/ 김고은, 정해인)

“오늘 기적이 일어났어요.” 

 1994년 가수 유열이 라디오 DJ를 처음 진행하던 날, 엄마가 남겨준 빵집에서 일하던 미수(김고은)는 우연히 찾아 온 현우(정해인)를 만나 설레는 감정을 느끼게 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연락이 끊기게 된다. 

“그때, 나는 네가 돌아오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 그래도 기다렸는데…” 

다시 기적처럼 마주친 두 사람은 설렘과 애틋함 사이에서 마음을 키워 가지만 서로의 상황과 시간은 자꾸 어긋나기만 한다. 계속되는 엇갈림 속에서도 라디오 ‘유열의 음악앨범’과 함께 우연과 필연을 반복하는 두 사람…. 

함께 듣던 라디오처럼 그들은 서로의 주파수를 맞출 수 있을까?

# 친절한 기리씨

‘틴 스피릿’  2019.09.04 

(감독: 맥스 밍겔라/ 엘르 패닝)

더 이상 망설일 수 없어 진짜 나를 보여줄게!

최고만이 설 수 있는 꿈의 무대, 춤, 노래, 그리고 열정 가득. 세상을 빛낼 단 한 명의 스타탄생!

# 아찔한 인터뷰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2019.09.25

(감독: 곽경택, 김태훈 / 김명민, 김인권, 곽시양)

인천상륙작전 D-1 

‘이명준’ 대위가 이끄는 유격대와 전투 경험이 없는 학도병들을 태운 문산호는 인천상륙작전의 양동작전인 장사상륙작전을 위해 장사리로 향한다. 평균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에 불과했던 772명 학도병들이 악천후 속에서 소나기처럼 쏟아지는 총알을 맞으며 상륙을 시도하는데….

# 1+1

‘존 윅 3: 파라벨룸’ 2019.06.26 

(감독: 채드 스타헬스키 / 키아누 리브스)

전설이 된 킬러 ‘존 윅’ (키아누 리브스).  룰을 어긴 죄로 그에게 현상금 1,400만 불이 붙고, 전 세계 모든 킬러의 총구가 그를 향한다 

국제암살자연맹의 파문 조치가 내려진 그는 아무런 보호도 받지 못한 채 시시각각 위험에 직면하고 결국, 마지막 전쟁을 위해 ‘소피아’(할리 베리)를 찾아가는데…. 

출구는 없다!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하라!

‘아저씨’ 2010.08.04

(감독: 이정범 / 원빈, 김새론)

원빈의 감성액션 (아저씨) | 건드리지 말았어야 했다 

불행한 사건으로 아내를 잃고 세상을 등진 채 전당포를 꾸려가며 외롭게 살아가는 전직 특수요원 태식. 찾아오는 사람이라곤 전당포에 물건을 맡기러 오는 사람들과 옆집소녀 소미뿐이다.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소미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태식과 소미는 서로 마음을 열며 친구가 되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소미가 갑자기 사라진다. 소미 엄마가 범죄사건에 연루되면서 같이 납치되고 만 것이다. 소미의 행방을 쫓아 다시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태식. 단 하나뿐인 친구인 소미를 위험에서 지켜내기 위해 범죄조직과 모종의 거래를 하지만 소미의 행방은 여전히 묘연하고, 경찰이 태식을 뒤쫓기 시작하면서 태식은 범죄조직과 경찰 양 쪽의 추격을 받게 된다. 그 과정에서 베일에 싸여 있던 태식의 비밀스런 과거도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 도도한 영화

‘우리집’ 2019.08.22 

(감독: 윤가은/ 김나연, 김시아)

“우리집은 진짜 왜 이럴까?”

매일 다투는 부모님이 고민인 12살 하나와 자주 이사를 다니는 게 싫기만 한 유미, 유진 자매는 여름방학, 동네에서 우연히 만나 마음을 나누며 가까워진다. 풀리지 않는 ‘가족’에 대한 고민을 터놓으며 단짝이 된 세 사람은 무엇보다 소중한 각자의 ‘우리집’을 지키기 위해 모험을 감행한다.

“우리집은 내가 지킬 거야. 물론 너희 집도!”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