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팡, 팬과 직접 통화 후 환불 처리…“5년간 단 한 번도 팬들과 외부에서 개인적 만남 가진 적 없다”(공식)
양팡, 팬과 직접 통화 후 환불 처리…“5년간 단 한 번도 팬들과 외부에서 개인적 만남 가진 적 없다”(공식)
  • 승인 2019.08.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팡/사진=아프리카TV
양팡/사진=아프리카TV

양팡이 극단적 시도를 한 팬과 직접 통화한 끝에 후원금을 환불 처리했다.

오늘(23일) 오전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의 유명 BJ 양팡은 한 팬과 직접 통화해 팬의 건강 여부를 확인하고 극단적 선택까지 하게 된 점에 대해 마음 아파하며 안타까워했다.

양팡 측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도 힘들 팬의 사정을 고려하여 도의적인 차원에서 금일 환불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해당 팬은 통화에서 양팡을 향한 과도한 팬심으로 개인적인 만남을 요청하였으나 거절당한 것과 개인사를 비롯한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겹쳐 극단적인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양팡은 “5년간 방송하면서 단 한 번도 팬들과 외부에서 개인적으로 만난 적은 없었다”라고 전하며 해당 팬만의 요청을 거절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밝혔다.

지난 22일 해당 사건과 관련해 본인의 인터넷 방송으로 입장을 밝힌 양팡은 “무엇보다 팬 분이 무사하다는 말을 듣고 안도했다”라며 “본인의 삶을 포기하면서까지 지나친 별풍선(아프리카TV 후원 시스템)은 자제 해달라”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양팡 측 관계자는 “소원권으로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울 수 없으며, 앞으로도 여러 사람과 공감할 수 있는 형태의 시청자 참여형 방송으로 건강한 콘텐츠를 만들겠다”라는 다짐과 함께 “한 명 한 명 모두 양팡에게는 소중한 시청자 분들이기에 이번 사건을 계기로 소중한 팬 분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일은 없기를 간절히 바란다”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