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들' 앞니 8개 갈은 치과의사 적반하장 “환자가 동의해서 했는데 왜 과잉진료냐?”
'제보자들' 앞니 8개 갈은 치과의사 적반하장 “환자가 동의해서 했는데 왜 과잉진료냐?”
  • 승인 2019.08.22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제보자들' 방송 캡처
사진=KBS '제보자들' 방송 캡처

 

과잉 치료 치과가 논란이 되고 있다.

22일 오후 방송된 KBS2 시사 교양프로그램 '제보자들'에서는 치과에서 벌어진 경악할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 치과 원장이 가벼운 진료로 충분한 앞니를 모두 갈아버리고 치료비를 받은 후 병원을 인수하고 떠난 내용이 그려졌다.

병원을 인수 받은 김안석 전문의는 “문제가 없는 줄 알고 인수를 받았다”며 “환자분들의 피해가 크지 않냐. 병원의 문제는 두 가지가 있다. 일단 치료를 엉망으로 했고 모든 비용을 선납, 완납으로 받아놓고 환자들에게 문자하나 통보 없이 치과를 넘겨 놓고 잠적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6살, 10살 아이 등 사람이나 상대를 가리지 않았다. 그냥 앉히면 앞니 여섯 개를 먼저 갈아버린다. 신경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멀쩡한 치아인데 다 치료를 한 것이다. 그리고 철심을 다 박아 놓는다. 이렇게 하면 비용이 1200만원에서 1400만 원 정도 나온다”라고 설명했다.

또 김안석 전문의는 문제의 의사와 통화 녹취를 한 내용을 공개했다.

녹음 속 김안석 전문의가 레진, 인레이를 여덟 개 한꺼번에 하는 사람이 어디 있냐고 묻자 의사는 “저희 여덟 개 한 번에 가는 경우 많다. 빨리 치료해 드리면 되는 것”이라며 “환자가 동의했고 동의하신 상태 내에서 진료가 들어갔는데 그게 왜 과잉진료냐”고 반박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