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의상 무단 도용 논란..Paris99 표절 의혹 제기 “SM엔터로부터 협업 연락 받은 적 없다”
레드벨벳 의상 무단 도용 논란..Paris99 표절 의혹 제기 “SM엔터로부터 협업 연락 받은 적 없다”
  • 승인 2019.08.21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Paris99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Paris99 공식 인스타그램

 

그룹 레드벨벳의 신곡 콘셉트 의상이 무단 도용 논란에 휩싸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일 해외 패션 브랜드 Paris99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K팝 그룹 레드벨벳이 우리 작업에 깊은 영감을 받은 의상을 착용했다는 것을 알려준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리 팀의 그 누구도 SM 엔터테인먼트로부터 디자인 협업에 관한 연락을 받은 적이 없다. 만약 그랬다면 흔쾌히 협업에 임했을 것이다”라고 의상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또 “회사(SM)는 우리가 아티스트 @ondine.vinao와 함께 만든 이미지 또한 그대로 가져다 썼다”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Paris99 측은 “소규모 디자이너 브랜드를 도울 수 있는 거대 기업이 우리의 작업물을 마치 그들의 것인 양 가져간 것에 깊은 상처를 받았다”라고 하소연했다.

한편 논란이 된 의상은 이날 발매된 레드벨벳의 새 미니앨범 자켓 이미지 촬영에 사용됐다. 레드벨벳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응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더 리브 페스티벌’ 데이 2(‘The ReVe Festival’ Day 2’)를 공개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