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2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타이틀곡의 정체는?…바이브 ‘술이야’ 재해석
키썸, 2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타이틀곡의 정체는?…바이브 ‘술이야’ 재해석
  • 승인 2019.08.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썸 앨범 커버/사진=맵스엔터테인먼트
키썸 앨범 커버/사진=맵스엔터테인먼트

키썸이 2년 4개월 만에 대중 곁을 찾아온다.

오늘(20일) 오후 6시 키썸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예술(yeah!술)’을 발매한다,

‘예술’은 지난 2017년 발매한 ‘The Sun, The Moon(더 선, 더 문)’ 이후 약 2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키썸이 직접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냈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술이야’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술이야’는 동명의 바이브 음악을 샘플링한 곡으로 원곡과는 상반된 분위기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가스펠 힙합 장르의 ‘술이야’는 술자리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와 리듬을 사용해 친숙한 훅이 두드러지며 한 번만 들어도 중독될 수밖에 없는 후크송이 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미디엄 템포의 수줍은 고백을 담은 수록곡 ‘예 예(yeah yeah)’와 반려견을 위한 러브레터 곡 ‘다 줄께’, 차가운 느낌과 외로움으로 가득한 새벽 감성의 힙합 R&B ‘내게 인사해주세요(Feat.우디)’ 등 다채로운 장르의 노래가 수록되어 있다고 전해져 청중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키썸이 오랜 시간에 걸쳐 공개하는 앨범인 만큼 이번 ‘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내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키썸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에 대한 소신까지 담아내며 자신만의 분위기를 오롯이 녹여냈다. 그는 이번 앨범에서 상큼 발랄한 곡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의 곡까지 개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곡을 담아 다시 한 번 음악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키썸의 다채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은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키썸은 네 번째 미니앨범 ‘예술(yeah!술)’ 발매 당일 기자 쇼케이스 및 팬미팅 개최를 시작으로 음악방송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