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특임장관, '이재오 트위터 다이어리'로 '1인 출판' 대열 합류
이재오 특임장관, '이재오 트위터 다이어리'로 '1인 출판' 대열 합류
  • 승인 2011.01.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 l 종합뉴스팀] 이재오 특임장관이 디지털 셀프출판을 통해 전자책 ‘이재오의 트위터 다이어리’를 출판했다.

디지털 셀프출판 북씨(www.bucci.co.kr)는 21일 “이재오 특임장관측이 며칠전 전자책 출판을 신청했다”며 “이 장관의 원고를 정리해 전자책으로 출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재오의 트위터 다이어리’는 지난해 8월 15일부터 최근까지 올린 이 장관의 트위터 글을 한데 모아 다양한 일러스트 컷으로 편집돼 출판한 것으로 이 장관의 의지를 다지는 지사적인 태도, 역사의식을 점검, 소시민적 감성으로 일상을 살아가는 생활인의 모습 등을 다채롭게 담았다.

특히 특임장관 청문회를 앞두고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겠노라 다짐하는 정치인 이재오의 모습은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종영을 아쉬워하며 최종회에서의 반전을 기대하는 시청자 이재오의 모습으로 큰 무리없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 장관은 책을 통해 정치인이라면 무언가 거대한 세계속에서 남다른 고민을 하며 살아갈 것 같지만 정치인도 한 사람의 생활인임을 상기시켰다. 이 책은 국민과 가까운 곳에서 국민과 똑같은 눈높이로 정치에 임하고자 하는 이 장관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 장관은 ‘이재오의 트위터 다이어리’ 출판에 대해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위해 책을 내게 되었다”며 “또 누구나 쉽게 책을 낼 수 있는 시대에 국내 전자책 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자 출판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장관의 전자책 ‘이재오의 트위터 다이어리’는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 l 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