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철 변호사, 제주도 카니발 폭행 영상에 “경찰, 단순 폭행 조사? 내가 검사면 구속”
한문철 변호사, 제주도 카니발 폭행 영상에 “경찰, 단순 폭행 조사? 내가 검사면 구속”
  • 승인 2019.08.1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영상 캡처.

제주도 카니발 폭행 영상이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교통사고 전문가인 한문철 변호사가 “가해자를 구속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16일 오전 한문철 변호사의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한 변호사는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칼치기에 항의했다는 이유로 아내와 어린 아들들이 보는 앞에서 무차별 폭행을 당했다”면서 “이런 사람 그대로 놔둬서 되겠습니까?”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보자에 따르면 이 사건을 조사 중인 경찰이 ‘단순폭행, 재물손괴’로만 조사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면서 “이 사건이 별 거가 아니냐. 제가 검사라면, 판사라면 구속시킬 거다. 구속시켜야 마땅하다”라고 분노했다. 

한 변호사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지난 7월 4일 오전 10시 44분쯤 흰색 카니발이 앞에 가던 아반떼 앞으로 무리하게 끼어들었다. 아반떼가 카니발 옆으로 가 항의를 하자 카니발 운전자는 차에서 내려 아반떼 운전자를 폭행했다. 

현재 피해자의 아이들과 부인은 당시 충격으로 심리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을 담당한 제주 동부경찰서는 카니발 운전자 A씨(32)를 폭행과 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경기도에 사는 피해자 조사를 마치는대로 A씨 처벌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면서 “조사 결과에 따라 특가법 적용 등 엄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