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미영, 아보카도 오일에 푹 빠진 근황은? "오늘 아침에도 먹고 나와…얼굴에 빛이 난다" 먹는 법은?
배우 이미영, 아보카도 오일에 푹 빠진 근황은? "오늘 아침에도 먹고 나와…얼굴에 빛이 난다" 먹는 법은?
  • 승인 2019.08.1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사진=SBS
아보카도 오일/사진=SBS

'좋은 아침'에 출연한 배우 이미영이 아보카도 오일에 푹 빠진 모습을 보여주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방송된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에서 김윤희 한의사는 "많은 분이 기름이라고 하면 혈관 건강에 안 좋다고 생각하는데, 아보카도 오일 속 지방은 착한 지방이다. 착한 지방의 정체는 불포화 지방산이다. 이는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배우 이미영은 "오늘 아침에도 먹고 나왔다"라며 "정말 향긋하고 얼굴에 빛이 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미네랄 11가지, 비타민 20가지, 아미노산 10가지, 필수 아미노산 8가지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슈퍼푸드'로 불리는 음식 중 하나다. 특히 오메가 3, 오메가 6, 오메가 9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요리에서 쓰이지만 재생과 보습에 좋아 화장품과 마사지 오일로도 자주 이용된다. 

이에 더해 비타민 E가 풍부해 노화 방지, 피부 미용,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을 주며 오메가 3.9 지방산도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와 함께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진다. 적정량은 1일 1~2스푼이다.

특히 이날 김윤희 한의사는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에 대해 그냥 먹는 것보다 시금치, 양상추 등 녹황색 채소와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증가된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