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성별 확인법 ‘화제몰이’… 내 컴퓨터는 남성일까 여성일까?
컴퓨터 성별 확인법 ‘화제몰이’… 내 컴퓨터는 남성일까 여성일까?
  • 승인 2011.01.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이 여성인 컴퓨터의 모습(제어판 - 음성 인식 - 텍스트 음성 변환) ⓒ SSTV

[SSTV l 이금준 기자] 컴퓨터의 성별을 식별하는 방법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컴퓨터 성별 확인법’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퍼져나가고 있다. 게시물에 따르면 컴퓨터의 성별을 소리를 통해 알 수 있다는 것.

성별을 확인하는 방법 다음과 같다. 먼저 CreateObject("SAPI.SpVoice").Speak"I love YOU"라는 명령을 복사한 후 메모장 열고 해당 명령을 붙여넣기를 한 뒤 파일 확장자를 vbs로 저장한다.

저장한 파일을 실행하면 “아이 러브 유(I love YOU)”라는 음성 파일이 재생되는데 이때 컴퓨터마다 각각 남성 혹은 여성의 목소리가 들리게 된다.

이 방법 외에도 제어판의 음성 메뉴로 들어간 후 텍스트 음성변환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이 경우 음성 선택이 MICROSOFT SAM이라고 돼 있으면 남성, MICROSOFT ANN으로 표시돼 있으면 여성이다.

한편, 컴퓨터 성별 확인법을 체험한 네티즌들은 “컴퓨터의 숨은 기능이 재미있다”, “우리 집 컴퓨터가 성별을 갖고 있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이상한 느낌도 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