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8’ 영비 “좋은 댓글, 예쁘게 봐주세요”…학폭 논란에도 조회수 1·2위, 실력 인정
‘쇼미더머니8’ 영비 “좋은 댓글, 예쁘게 봐주세요”…학폭 논란에도 조회수 1·2위, 실력 인정
  • 승인 2019.08.1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미더머니8’ 영비/사진=Mnet
‘쇼미더머니8’ 영비/사진=Mnet

네이버TV에 공개된 ‘쇼미더머니8’ 동영상 클립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1, 2위 영상에 모두 영비가 포함됐다.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쇼미더머니8’에서 영비가 우승후보로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영비는 과거 학교폭력 논란이 있었지만 뛰어난 실력으로 인기와 비난을 동시에 받고 있다.

네이버TV에 게재된 ‘쇼미더머니8’ 클립 중 13일 오전 8시 기준 34만 뷰를 기록하고 있는 조회수 1위 영상은 ‘쇼미더머니8’ 3회에서 공개된 영비의 60초 랩 비트 심사 영상이다. 해당 영상에서 영비는 재심사 심사위원으로 스윙스를 만났고 당시 스윙스는 “넌 이미 받았으니까”라며 영비에게 목걸이를 주지 않았다.

60초 랩 비트 심사 후 비와이는 “(영비는) 본인이 멋있는 걸 너무 잘 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비는 해당 심사에서 올패스를 받았다.

영상 클립에는 1700여개의 댓글이 달렸으며 대부분의 베스트 댓글에는 영비의 학교폭력 전력을 비난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두 번째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영비 vs 샤크라마의 절반 탈락 심사 영상이다. 심사 말미 영비는 “좋은 댓글이 써져 내 클립에. 죄송해요 예쁘게 봐주세요 대국민께”라는 가사로 학교폭력과 대중들의 비난에 대한 심정을 밝혔다.

해당 영상 클립에는 1400여개의 댓글이 달렸으며 60초 랩 비트 심사 댓글과는 달리 영비의 실력을 칭찬하는 내용이 많은 공감을 받았다.

한편 ‘쇼미더머니8’ 4회에는 1대1 크루 배틀이 진행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