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지 “‘암전’ 새로운 감정과 액션 도전…애틋한 느낌의 작품 됐다” (인터뷰)
서예지 “‘암전’ 새로운 감정과 액션 도전…애틋한 느낌의 작품 됐다” (인터뷰)
  • 승인 2019.08.0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서예지/사진=킹엔터테인먼트
배우 서예지/사진=킹엔터테인먼트

‘암전’ 주연배우 서예지가 공포 영화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배우 서예지는 9일 서울 종로구 팔판동에서 진행된 뉴스인사이드와의 인터뷰에서 영화 ‘암전’(감독 김진원)을 비롯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암전’은 신인 감독이 상영 금지된 공포영화의 실체를 찾아가며 마주한 기이한 사건을 그린 공포영화다. 서예지는 8년째 공포영화를 준비하던 신인 감독 미정 역을 맡았다. 미정은 후배로부터 지나친 잔혹함으로 인해 상영이 금지된 영화에 대해 듣고 그 실체를 추적하는 인물이다.

이날 서예지는 공포 영화에 도전한 것에 관해 “감독님의 확고한 생각이 있었다. 공포 장르를 좋아하고 미정과 재현 캐릭터에 대한 부분에 있어 매 신마다 믿음이 가서 부담은 없었다”며 “폐극장에서 먼지를 마시면서 찍어서 정신과 몸이 힘들긴 했지만 부담은 덜했다”고 말했다.

서예지는 ‘암전’의 강점에 대해 “리얼리티가 있다. 기계적인 도움을 받지 않고 배우들 스스로 모든 것을 해낸 게 영화의 장점이 아닌가 싶다”며 영화를 추천했다.

이어 그녀는 “흥행 여부를 떠나서 진짜 최선을 다했다. 30년을 살면서 이렇게 소리를 질러본 적도 없고 처음 하는 액션과 제스처, 감정도 많이 도전했다. ‘암전’은 저에게 느낌이 애틋하다”며 ‘암전’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암전’은 오는 8월 15일 개봉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