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사랑꾼’ 강다니엘, 수록곡 ‘아이 호프(I HOPE)’ 안무영상 깜짝 공개…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담았다
‘팬 사랑꾼’ 강다니엘, 수록곡 ‘아이 호프(I HOPE)’ 안무영상 깜짝 공개…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담았다
  • 승인 2019.08.0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다니엘/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팬 사랑꾼’ 강다니엘이 수록곡 ‘아이 호프(I HOPE)’의 안무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지난 8일 밤 10시 가수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의 수록곡 ‘아이 호프(I HOPE)’의 안무 연습 영상을 게재했다.

‘아이 호프(I HOPE)’는 프로듀서팀 플로블로와 함께 강다니엘이 콘셉트부터 작사까지 직접 참여한 곡으로, 세련된 비트 속 멜로디와 팬들에게 주고 싶은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이는 지난 7월 25일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 기념 팬쇼케이스에서 ‘아이 호프(I HOPE)’ 무대를 최초 공개한 후 쏟아진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대한 화답으로 보인다.

이 곡의 퍼포먼스는 해외 안무가 토비아스(tobias)가 3박 4일간 한국에 머무르며 강다니엘과 함께 구성했다고 전해졌다.

강다니엘은 팬들을 향한 아티스트의 마음이 담긴 가사의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그것을 표현해내는데 가장 중점을 두었다고 알려졌다. 특히 게재된 영상에서 ‘나는 네가 미소 짓기를 바라(I hope you smile)’라는 부분의 안무를 소화하는 도중 양손으로 웃음을 짓는 표정을 그려 보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또, 강다니엘은 길고 곧게 뻗은 체형과 동작이 끊기지 않는 특유의 부드러운 퍼포먼스로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안무에 손끝까지 이어지는 디테일을 보여준 것에 대해 ‘역시 무대 천재’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강다니엘은 흰 티셔츠 한 장만으로도 완벽한 핏을 선사하는 타고난 어깨 라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가 하면, 모자를 활용해 스타일에 변화를 주었다. 더불어 그의 퍼포먼스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카메라 워킹과 이번 영상 말미에 추가된 쿠키 영상 등으로 영상에 재미를 더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오는 16일 싱가포르와 18일 홍콩에 이어 오는 9월 7일과 13일에는 방콕과 대만에서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 발매 기념 해외 팬미팅을 진행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