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사일 발사 또?,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남조선당국이 끝내…합동군사연습을…”
북한 미사일 발사 또?,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남조선당국이 끝내…합동군사연습을…”
  • 승인 2019.08.06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방송 캡처
사진=YTN 방송 캡처

 

6일 새벽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또 쏘아 올렸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우리 군은 오전 5시24분께와 5시36분께 북한이 황해남도 과일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사한 단거리 미사일의 고도는 약 37㎞, 비행거리는 약 450㎞, 최대 비행속도는 마하 6.9 이상으로 탐지됐다.

한·미 정보당국은 이번 단거리 미사일을 지난 7월 25일에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과 유사한 비행특성을 가진 것으로 평가했다.

청와대는 이날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와 관련해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방부 장관, 국가정보원장이 참석하는 관계부처 장관회의를 열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북한은 이날 외무성 대변인 명의의 담화를 통해 “우리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남조선당국이 끝내 우리를 겨냥한 합동군사연습을 벌려놓았다”며 지난 5일부터 시작된 한·미 연합 연습에 대한 ‘맞불 놓기’식 무력시위임을 시사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평화적인 부위기는 어디로?”, “무섭다 미사일 발사를 자꾸 왜?”, “무슨 의미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