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X, 전격 공개… “DDR2메모리로 PC속도와 경쟁하겠다”
베가X, 전격 공개… “DDR2메모리로 PC속도와 경쟁하겠다”
  • 승인 2010.12.2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가X ⓒ 베가X 공식 홈페이지

[SSTV l 이금준 기자] 팬택 스카이가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스마트폰 베가X(Vega Xpress)를 공개했다.

팬택은 21일 “퀄컴기반의 스마트폰 중 세계 최초로 DDR2 메모리를 적용 가장 빠른 스피드를 구현했다”는 설명과 함께 베가X를 공개했다.

이 폰은 그동안 PC의 전유물로 여겼던 DDR2 메모리를 스마트폰에 탑재해 인터넷 검색, 어플리케이션 구동, 게임 실행 등 전반적인 속도가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1.5배 빨라졌다.

또한 2세대 CPU인 MSM8255를 적용해 전작에 비해 3D 그래픽 속도를 2배 이상 향상시키고 전력 효율도 최고 2~3배 이상 높였다. 또한 현존하는 4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 중 가장 작은 폭(62,8mm)과 길이(120.5mm), 그리고 무게(119.9g)를 갖췄다.

아울러 잠금상태에서 부재 중 전화나 수신 문자, 이메일을 확인하고 그 기능으로 바로 진입 할 수 있는 아이콘을 배치했으며 국내 스마트폰 중 유일하게 기본패키지로 제공하는 RF안테나를 내장해 모바일 뱅킹과 교통카드 결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콘텐츠 소비가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TV나 PC를 와이파이(Wi-Fi)로 연결하여 미디어 컨텐츠를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링크 기능(DLNA)도 탑재됐다.

한편, 베가X의 화이트와 블랙 모델은 12월 중 출시되며 시크릿핑크, 골드브라운 모델은 내년 1월에 만나 볼 수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