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성동일, 사상 첫 공포 영화 도전…현실 공포 자아내는 파격 변신
‘변신’ 성동일, 사상 첫 공포 영화 도전…현실 공포 자아내는 파격 변신
  • 승인 2019.08.0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신’ 성동일 스틸/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변신’ 성동일 스틸/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공포 스릴러 영화 ‘변신’에서 성동일이 필모그래피 사상 첫 공포 영화에 도전해 전에 없던 변신을 선보인다. 

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에 의심이 가지 않는 배우 성동일이 영화 ‘변신’(감독 김홍선)을 통해 극강 변신에 도전한다. 영화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 성동일은 ‘변신’에서 강구 역할을 맡아 선과 악의 극단을 오가는, 연기 인생 통틀어 가장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성동일의 변신이 충격적인 것은 그가 대중들이 사랑하는 가장 친근한 아빠의 모습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 그는 메가 히트를 기록한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까지 총 세 가지 시리즈에서 아빠 역할로 등장해, 일명 ‘개딸 아빠’로 사랑받았다. 딸 바보의 정석을 보여줬던 성동일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서도 가족들을 챙기는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익숙하다. 

그랬던 그가 영화 ‘변신’에서는 삼 남매를 살뜰히 사랑하는 아빠의 모습뿐만 아니라 악마에 교란되어 가족을 위협하는 모습까지 선보인다. 성동일은 “‘변신’은 현실적인 공포감이 백미인 영화다. 악마에 교란 당했다고 해서 과하게 변신하려고 하지 않고, 끝까지 아빠의 모습을 잃지 않고 연기함으로써 관객들이 혼란과 공포를 한꺼번에 느끼길 바랐다”라고 전했다.

공개된 스틸에서도 이러한 성동일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강구(성동일 분)의 두 가지 얼굴은 관객들마저 교란시키며, 영화의 공포감을 힘 있게 끌고 갈 예정이다. 공개하는 영상마다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기대감을 일으키고 있는 공포 영화 ‘변신’. 악마가 사람의 모습으로 변한다는 신선한 설정에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만난 영화 ‘변신’은 2019년 8월 21일(수), 새로운 체험형 공포 스릴러를 보여줄 것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