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생일] 세븐틴 에스쿱스·뉴이스트 민현·엑스원(X1) 조승연·더보이즈 영훈·베리베리 호영
[이주의 생일] 세븐틴 에스쿱스·뉴이스트 민현·엑스원(X1) 조승연·더보이즈 영훈·베리베리 호영
  • 승인 2019.08.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틴 에스쿱스, 엑스원 조승연, 베리베리 호영, 더보이즈 영훈, 뉴이스트 민현/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엑스원 공식 인스타그램,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유투브 원더케이 채널, 보그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8월 둘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세븐틴 에스쿱스/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 에스쿱스/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 에스쿱스

1995년 8월 8일생 올해나이 만 23세인 에스쿱스는 지난 2015년 그룹 세븐틴의 첫 미니앨범 ‘17 캐럿(CARAT)’으로 데뷔해 타이틀곡 ‘아낀다’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첫 타이틀곡 ‘아낀다’의 뛰어난 완성도로 인해 데뷔와 동시에 대중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다수의 팬덤을 확보한 세븐틴은 기세를 이어 같은 해인 2015년 두 번째 미니앨범 ‘보이즈 비(BOYS BE)’로 컴백해 타이틀곡 ‘만세’로 활동했다.

이후 세븐틴은 활동을 쉬지 않으며 ‘예쁘다’, ‘아주 나이스(NICE)’, ‘붐붐’, ‘울고 싶지 않아’, ‘박수’ 등 수 많은 히트곡으로 대중들에게 환영 받았다. 특히 세븐틴 멤버 우지를 비롯한 다수의 멤버들이 모든 앨범 제작과정에 전반적으로 참여하여 작사, 작곡을 맡았기에 히트곡을 만들어낸 성과는 더욱 값졌다.

독보적인 ‘자체제작’ 아이돌로 자리잡은 세븐틴은 8월 5일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 DOME)서 개최되는 월드투어 ‘오드 투 유(ODE TO YOU) 인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뉴이스트 민현/사진=보그
뉴이스트 민현/사진=보그

#뉴이스트 민현

1995년 8월 9일생 올해나이 만 23세인 민현은 2012년 그룹 뉴이스트로 데뷔했다. 민현은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최종 데뷔 멤버에 발탁되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민현은 워너원 해체 이후 지난 4월 여섯 번째 미니앨범 ‘해필리 에버 에프터(Happily Ever After)’를 발매, 타이틀곡 ‘베트 베트(BET BET)’로 성공리에 활동을 마치고 해외투어 ‘세뇨(Segno)’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남을 진행했다.

한편, 민현은 뮤지컬 가수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 오는 24일부터 11월 17일까지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의 악셀 폰 페르젠 역을 맡아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엑스원 조승연/사진=엑스원 공식 인스타그램
엑스원 조승연/사진=엑스원 공식 인스타그램

#엑스원(X1) 조승연

1996년 8월 5일생 올해나이 만 22세인 조승연은 지난 2014년 그룹 유니크(UNIQ)로 데뷔했다. 유니크는 지난 2018년 중국 드라마 ‘나와 두명의 그’의 OST인 ‘마이 스페셜(My Special)’을 발매한 이후로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조승연이 화제가 된 시점은 지난 5월 첫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하고 난 뒤 부터다. 그는 재치와 특유의 입담으로 많은 팬들을 보유, 유쾌한 모습에 반전 매력으로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에 최종 합류했다.

한편, 조승연이 소속된 그룹 엑스원은 오는 27일 데뷔 쇼콘을 개최하고 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다.

더보이즈 영훈/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
더보이즈 영훈/사진=유튜브 원더케이 채널

#더보이즈 영훈

1997년 8월 8일생 올해나이 만 21세인 영훈은 지난 2017년 12월 그룹 더보이즈로 데뷔했다. 영훈이 소속된 더보이즈는 데뷔 전 2017년 8월 방영된 케이블채널 MBC뮤직 예능프로그램 ‘꽃미남 분식집’을 통해 그룹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영훈은 2018년 더보이즈 미니앨범 ‘더 스타트(THE START)’, 더보이즈 첫 싱글앨범 ‘더 스피어(THE SPEHERE)’ 등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또, 지난 4월에는 두 번째 싱글앨범 ‘블룸블룸(Bloom Bloom)’을 발매, 타이틀곡 ‘블룸 블룸(Bloom Bloom)’으로 활동해 팬들 마음에 꽃이 피게 했다.

한편, 영훈이 소속된 그룹 더보이즈는 오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펼쳐지는 ‘2019 케이월드 페스타’의 개막 공연 무대에 오르기 위해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베리베리 호영/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베리베리 호영/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베리베리 호영

1998년 8월 10일생 올해나이 만 20세인 호영은 지난 2018년 케이블채널 Mnet 예능프로그램 ‘지금부터 베리베리 해’을 촬영해 데뷔 전 그룹 베리베리 멤버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 그 다음해인 2019년 1월 앨범 ‘베리어스(VERI-US)’로 데뷔했다.

이후 그는 지난 4월 베리베리의 두 번째 미니앨범 ‘베리에이블(VERI-ABLE)’의 타이틀곡 ‘딱 잘라서 말해(From Now)’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가 속한 그룹 베리베리는 데뷔 때부터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영상촬영, 편집을 가리지 않고 진행해 ‘크리에이티브돌’이라는 정체성을 구축한 바 있다. 더불어 베리베리 앨범의 특징인 DIY 버전 앨범은 멤버들이 직접 촬영하고 디자인해 타 그룹과의 차별화로 독보적인 베리베리만의 앨범이 되었다.

한편, 베리베리는 지난 7월 31일 첫 싱글앨범 ‘베리칠(VERI-CHILL)’을 발매하고 현재 각종 음악프로그램 및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