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X1) 매력탐구] 이은상, 최후의 승자 ‘X’ 멤버…누적 득표수 11위의 비결
[엑스원(X1) 매력탐구] 이은상, 최후의 승자 ‘X’ 멤버…누적 득표수 11위의 비결
  • 승인 2019.08.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상/사진=엑스원(X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이은상/사진=엑스원(X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의 101명 연습생 중 선발된 11명의 데뷔 연습생, 그들은 각자 가진 매력으로 10:1 경쟁을 뚫고 엑스원(X1) 멤버가 되었다.

지난 7월 19일 눈물과 아쉬움, 기쁨으로 종영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의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의 데뷔 멤버들이 어떤 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이하 국프)들을 사로잡았는지 분석해봤다.

이제 곧 엑스원(X1)의 멤버가 되는 연습생 이은상은 장장 12회로 구성된 ‘프로듀스X’ 방송에서 마지막까지 국민 프로듀서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 ‘X’ 멤버가 됐다.

앞서 방영되었던 ‘프로듀스 101’ 시리즈들과 달리 차별점으로 ‘X’제도를 도입해 최종 데뷔 멤버 11인 중 한 명을 생방송과 현장 투표 합산이 아닌 누적 득표로 선발한다고 밝혔던 ‘프로듀스X101’의 제작진 측은 ‘X’의 주인공으로 이은상 연습생을 꼽았다.

첫 방송 날 기획사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던 이은상은 뛰어난 실력에 걸맞게 1주 차와 2주 차 순위에서 각각 14위, 2위를 기록하며 다수의 표를 받았다.

이어 그는 그룹 경연곡에서 그룹 엔시티 유(NCT U)의 ‘보스(BOSS)’를, 포지션 평가에서 가수 화사의 ‘멍청이(twit)’을 완벽하게 커버하며 실력 있는 멤버 반열에 올랐다.

특히, 그를 데뷔 멤버로 만들어 준 것은 실력과 인기를 모두 잡은 김요한, 김우석 등이 속해 있던 ‘유 갓 잇(U GOT IT)’ 팀에 들어가게 된 것이었다. 콘셉트 평가곡이었던 ‘유 갓 잇(U GOT IT)’은 높은 완성도와 탄탄한 연습생 팬덤으로 인해 현장투표 1위를 기록, 베네핏을 받았다,

베네핏으로 인해 이은상은 다수의 표를 확보하고 최종 경연곡에서 ‘투 마이 월드(To My World)’의 두 번째 서브 보컬을 맡게 됐다. 

행운의 멤버 ‘X’가 된 이은상이 ‘미지수’라는 알파벳의 뜻에 맞게 본인의 잠재된 매력을 보여줄지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엑스원(X1)의 멤버는 이은상을 포함한 총 11명으로, 김요한·김우석·한승우·송형준·조승연·손동표·이한결·남도현·차준호·강민희가 속해 있다.

한편, 이은상이 소속된 그룹 엑스원(X1)은 오는 8월 27일 데뷔 쇼콘을 개최, 팬들에게 첫 인사를 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