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X1) 매력탐구] 김우석, 팬들 욕심나게 하는 넘사벽 비주얼…‘러브샷(LOVE SHOT)’부터 맡아놓은 센터감
[엑스원(X1) 매력탐구] 김우석, 팬들 욕심나게 하는 넘사벽 비주얼…‘러브샷(LOVE SHOT)’부터 맡아놓은 센터감
  • 승인 2019.08.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석/사진=엑스원(X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김우석/사진=엑스원(X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의 101명 연습생 중 선발된 11명의 데뷔 연습생, 그들은 각자 가진 매력으로 10:1 경쟁을 뚫고 엑스원(X1) 멤버가 되었다.

지난 7월 19일 눈물과 아쉬움, 기쁨으로 종영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의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의 데뷔 멤버들이 어떤 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이하 국프)들을 사로잡았는지 분석해봤다.

이제 곧 엑스원(X1)의 멤버가 되는 연습생 김우석은 화려한 비주얼과 완벽한 비율을 자랑하며 등장부터 단박에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프로그램 1회 방송서 연습생 김우석과 이진혁이 등장하자 연습생들이 모두 기립해 인사를 한 것도 명장면에 남았다. 당시 김우석과 이진혁은 그룹 업텐션의 멤버로 알려져 있어 가수 선배에 대한 예우를 갖춘 것으로 설명되었다.

이어 김우석은 다른 연습생이 앉아있는 1위 자리에 올라가 또 다른 ‘1위 쟁탈전’에 대해 기대하게했지만 이내 “얼굴 한 번씩 보려 돌아온 거다”라고 밝히며 쟁탈전에 대한 기대를 일축했다.

김우석이 뛰어난 외모에도 그다지 조명되지 않다가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 계기는 프로그램 내 그룹 배틀 평가 그룹 엑소(EXO) ‘러브샷(LOVE SHOT)’무대를 소화하면서 부터다. 그는 화려한 외모를 백번 활용해 ‘센터다운 센터’로 활약하며 무대를 이끌었다. 

이에 현장투표서 홀로 210표를 얻으며 팀을 승리로 이끈 김우석은, 이후 콘셉트 평가 ‘유 갓 잇(U GOT IT)’에서 성숙한 매력을 뽐내며 베네핏 15만표를 가져갔다. 

마지막 경연곡 ‘소년미’에서 김우석은 센터 자리를 가져가지는 못했지만, 뛰어난 외모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센터 아닌 센터’로 자리 잡았다.

구석에서 춤을 춰도 빛이 나는 얼굴과 넘치는 끼 덕분에 어디서든 센터 역할을 하는 김우석은 5위, 7위 6위, 4위, 1위에 머물다 마지막 순위 발표식에서 2위 자리에 앉으며 데뷔 멤버로 합류했다. 화려한 외모의 김우석이 엑스원 활동에서 업텐션 때와는 어떤 다른 매력을 보여줄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엑스원(X1)의 멤버는 김우석을 포함한 총 11명으로, 김요한·한승우·송형준·조승연·이한결·손동표·남도현·차준호·강민희·이은상이 속해 있다.

한편, 김우석이 소속된 그룹 엑스원(X1)은 오는 8월 27일 데뷔 쇼콘을 개최, 팬들에게 첫 인사를 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