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X1) 매력탐구] 이한결, 유순한 성격에 동굴목소리·반전 매력…그룹 내 독보적 ‘짐승돌’
[엑스원(X1) 매력탐구] 이한결, 유순한 성격에 동굴목소리·반전 매력…그룹 내 독보적 ‘짐승돌’
  • 승인 2019.08.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한결/사진=엑스원(X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이한결/사진=엑스원(X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의 101명 연습생 중 선발된 11명의 데뷔 연습생, 그들은 각자 가진 매력으로 10:1 경쟁을 뚫고 엑스원(X1) 멤버가 되었다.

지난 7월 19일 눈물과 아쉬움, 기쁨으로 종영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의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의 데뷔 멤버들이 어떤 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이하 국프)들을 사로잡았는지 분석해봤다.

이제 곧 엑스원(X1)의 멤버가 되는 연습생 이한결은 성숙한 외모와 낮은 목소리에 1999년생 한국 나이 21세라는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건장한 체격과 능글맞은 성격을 가진 이한결이 ‘프로듀스X101’에 오는 길은 쉽지 않았다. 그는 앞서 KBS2TV 서바이벌프로그램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출연했으나 최종 데뷔 순위에 미치지 못해 패배의 쓴 고비를 마셨다.

이한결은 아이돌 데뷔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프로듀스X101’에 출연, 1회 방송서 “회사를 살리려고 나왔다”고 발언하며 화제가 됐다. 이어 그룹 배틀 평가전에서 본인의 체격과 성숙미에 걸맞는 그룹 엑소(EXO) ‘러브샷(LOVE SHOT)’무대를 완벽 소화하며 섹시미를 보여줬다.

이어 그는 ‘프로듀스X101’의 코너였던 ‘고민푼다방’에서 “딱히 고민이 없다”고 발언하거나 귀신이 나오는 몰래 카메라 이벤트에 무덤덤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유순한 성격을 자랑했다.

또, 이한결은 콘셉트평가에서는 ‘움직여(MOVE)’ 무대를, 최종 경연 무대에서는 ‘소년미’ 무대를 선보이며 정반대 콘셉트의 곡에 다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자기소개에 내건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습니다’라는 한마디에 맞게 이한결은 첫 주 순위 41위를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28위, 21위, 17위, 15위, 16위 등 데뷔 권 밖으로 밀려나는 순위를 전전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모든 무대에 열정적으로 임한 끝에 최종 순위 7위로 데뷔라는 꿈을 이뤘다. 

엑스원(X1)의 멤버는 이한결을 포함한 총 11명으로, 김요한·김우석·한승우·송형준·조승연·손동표·남도현·차준호·강민희·이은상이 속해 있다.

한편, 이한결이 소속된 그룹 엑스원(X1)은 오는 8월 27일 데뷔 쇼콘을 개최, 팬들에게 첫 인사를 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