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X1) 매력탐구] 손동표, 끼 많은 개구쟁이 ‘이뻐이뻐’…형·누나·동생까지 사로잡은 잔망덩어리
[엑스원(X1) 매력탐구] 손동표, 끼 많은 개구쟁이 ‘이뻐이뻐’…형·누나·동생까지 사로잡은 잔망덩어리
  • 승인 2019.07.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동표/사진=엑스원(X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손동표/사진=엑스원(X1)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의 101명 연습생 중 선발된 11명의 데뷔 연습생, 그들은 각자 가진 매력으로 10:1 경쟁을 뚫고 엑스원(X1) 멤버가 되었다.

지난 7월 19일 눈물과 아쉬움, 기쁨으로 종영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의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의 데뷔 멤버들이 어떤 매력으로 국민 프로듀서(이하 국프)들을 사로잡았는지 분석해봤다.

이제 곧 엑스원(X1)의 멤버가 되는 연습생 손동표는 장난기 가득한 표정 속 데뷔라는 꿈을 이루기 위한 야망을 내보이며 ‘프로듀스X101’에 도전장을 냈다.

프로그램 1회 방송서 열심히 연습한 모습을 선보이며 약간 아쉬운 B등급에 머물렀던 손동표는, 악착같이 연습해 그 다음 등급 심사에서 A등급으로 상향하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이어 ‘어벤져스’ 조를 만들겠다며 그룹 배틀 평가에서 마이크를 잡은 손동표는 그 다짐에 맞게 이진혁, 한승우, 이진우, 김요한, 김민규, 차준호, 송형준, 구정모 등 방송 전부터 막강한 팬덤력과 실력을 과시하던 연습생들을 쏙쏙 뽑아갔다.

결의와 야망 가득한 눈빛이 일부 시청자들에게 밉보일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손동표의 열정 가득한 모습과 이에 반대되는 귀여운 외모는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는 본인의 귀여움을 효과적으로 어필하며 콘셉트 평가 곡 ‘이뻐이뻐’에서 센터를 맡아 이를 야무지게 소화해냈다. 앞서 ‘프로듀스X101’ 모든 연습생들의 꿈의 자리였던 타이틀곡 ‘-지마’의 센터 자리를 맡은 바 있는 손동표는 이로 인해 일명 ‘센터 전문 연습생’이 됐다.

각종 애교와 개인기, 노래와 랩을 가리지 않고 모두 소화해내는 손동표는 연습할 때의 귀여운 모습과 더불어 개인 인터뷰서 “꼭 데뷔해서 부모님 주말을 찾아드리겠다”고 발언해 어린 나이에도 성숙한 모습을 보여 일부 시청자들의 눈물을 자아내기도 했다.

누구보다도 간절함이 돋보였던 손동표는 첫 주부터 6위, 7위, 11위, 12위 등을 오고가며 꾸준히 상위권에 올라 최종 순위 6위로 엑스원(X1)의 멤버가 됐다. 수많은 ‘끼’를 보여준 손동표가 엑스원 활동에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엑스원(X1)의 멤버는 손동표를 포함한 총 11명으로, 김요한·김우석·한승우·송형준·조승연·이한결·남도현·차준호·강민희·이은상이 속해 있다.

한편, 손동표가 소속된 그룹 엑스원(X1)은 오는 8월 27일 데뷔 쇼콘을 개최, 팬들에게 첫 인사를 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