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디자이어 HD 국내 상륙… “KT 통해 출시 할 것”
HTC 디자이어 HD 국내 상륙… “KT 통해 출시 할 것”
  • 승인 2010.11.2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의 디자이어 HD ⓒ HTC코리아 홈페이지

[SSTV | 이금준 인턴기자] HTC의 전략 스마트폰 ‘HTC 디자이어 HD’가 KT를 통해 국내에서 출시된다.

HTC는 29일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HTC 측은 “디자이어 HD를 이동통신사업자 KT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터 초우 HTC 대표이사는 이 제품에 대해 “새로워진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는 기대를 전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철학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자이어 HDsms 구글의 안드로이드 OS 2.2버전인 프로요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특히 아이폰4나 갤럭시S보다 큰 4.3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한 1GHz(기가헤르츠)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비롯 SRS 가상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과 얼굴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800만화소 카메라도 포함됐다.

또한 이 제품은 패스트 부트 기능을 통해 부팅시간을 단축했으며 새로운 지도 위젯인 HTC 로케이션으로 버퍼링이나 로밍 요금 없이 빠른 지도 검색이 가능하다. 아울러 알루미늄 블록을 깎아 만든 일체형 보디로 본체 앞면과 뒷면의 이음새가 없는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의 사용자는 HTC가 제공하는 HTC 센스닷컴 프로그램을 이용해 벨 소리 음량 등을 PC에서 조절할 수 있으며 단말기를 분실했을 경우 PC 상 지도에서 단말기의 위치를 볼 수 있다.

한편, KT는 타 스마트폰과 달리 요금조회 애플리케이션인 ‘쇼 고객센터’와 자사 앱스토어인 ‘올레마켓’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이어 HD에 기본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