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무더위 싹 가시게 해줄 ‘쿨한’ 신인들의 귀환…있지(ITZY)·베리베리
[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무더위 싹 가시게 해줄 ‘쿨한’ 신인들의 귀환…있지(ITZY)·베리베리
  • 승인 2019.07.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있지(ITZY) ‘있지 아이씨(IT’z ICY)’ 티저, 베리베리 ‘베리칠(VERI-CHILL)’ 앨범 커버/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있지(ITZY) ‘있지 아이씨(IT’z ICY)’ 티저, 베리베리 ‘베리칠(VERI-CHILL)’ 앨범 커버/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날이 갈수록 더위가 무성해지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를 싹 날려버릴 차가운 노래로 있지(ITZY)와 베리베리가 다음 주 대중 곁을 찾을 예정이다.

앞서 지난 22일 그룹 엑소의 새로운 유닛 세훈&찬열은 첫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를 발매했다. 세훈&찬열은 수록곡 중 무려 세 곡을 타이틀로 선정하며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자랑하는 중이다.

이어 지난 24일 가요계에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간다는 포부를 밝히며 인사를 건넨 그룹 씨아이엑스(CIX)는 같은 날 진행된 쇼케이스 ‘안녕, 낯선 사람’을 통해 대중에게 낯선 그룹 씨아이엑스(CIX)를 소개했다. 

그들은 쇼케이스 전인 지난 23일 데뷔앨범 ‘헬로 챕터.1 안녕, 낯선 사람(HELLO Chapter.1 Hello, Stranger)’를 발매하고 26일 KBS2TV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서 첫 음악 방송 무대를 펼치는 등 활발한 활동 중이다.

6개월이라는 긴 공백기를 깨고 돌아온 가수 강다니엘 또한 지난 25일 솔로 데뷔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를 발매했다. 본인 색에 대한 고민과 앞으로 찾아나갈 본연의 색에 관한 이번 앨범은 장기간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보답의 의미를 가진다. 그리고 그 보답에 맞게 팬들은 전곡 차트인이라는 결과로 화답했다. 

이번 주는 데뷔임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팬덤을 보유한 일명 ‘경력 신입’인 대형 아이돌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세를 이어 다음 주 컴백하는 그룹 있지(ITZY)와 베리베리는 짧은 경력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실력을 보여준 신인 그룹들이다. 그들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 보내기 위한 각기 다른 두 가지의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있지(ITZY) ‘있지 아이씨(IT’z ICY)’ 티저/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있지(ITZY) ‘있지 아이씨(IT’z ICY)’ 티저/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있지(ITZY), 겉은 차갑게 마음은 뜨겁게

그룹 있지(ITZY)가 올 여름 무더위를 잊어버릴 정도의 쿨한 노래를 담은 첫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와 타이틀곡 ‘아이씨(ICY)’를 발매한다. 앞서 있지는 지난 2월 데뷔앨범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의 타이틀곡 ‘달라달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괴물 신인으로 이름을 알렸다.

있지가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과 합작하며 야심차게 들고 온 ‘아이씨(ICY)’는 무더운 여름을 쿨하게 장식하고자 하는 2019년 섬머송이다. ‘아이씨(ICY)’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열정 넘치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도입부부터 강렬하고 통통 튀는 사운드와 다이나믹한 안무가 곁들여져 중독성 있는 노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이씨(ICY)’는 박진영이 처음으로 있지를 위해 작사, 작곡한 노래로 박징영과 함께 그룹 트와이스와 레드벨벳, 방탄소년단과 작업을 함께 했던 작곡진들의 협업으로 완성된 곡이다.

한편, 있지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새 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를 공개하고 앞서 이날 0시 타이틀곡 ‘아이씨(ICY)’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첫 팬쇼케이스를 연다.

베리베리 ‘베리칠(VERI-CHILL)’ 앨범 커버/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베리베리 ‘베리칠(VERI-CHILL)’ 앨범 커버/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 베리베리, 오싹하게 날리는 무더위

지난 1월 앨범 ‘베리어스(VERI-US)’로 데뷔한 그룹 베리베리는 지난 4월 두 번째 미니앨범 ‘베리에이블(VERI-ABLE)’을 발매하며 활동을 쉬지 않고 있다. 데뷔 때부터 작사, 작곡에 이은 영상촬영과 편집까지 멤버들이 직접 제작하고 진행한 베리베리는 ‘크리에이티브돌’이라는 정체성을 구축했다.

오는 31일 발매하는 베리베리의 첫 번째 싱글앨범 ‘베리칠(VERI-CHILL)’은 오싹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담은 신비스러운 콘셉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베리베리는 앞서 22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이번 앨범의 트랙리스트와 오피셜, DIY 버전의 앨범 커버 이미지를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태그태그태그(Tag Tag Tag)’를 비롯해 총 세 곡의 수록곡이 담겨질 예정이다. 베리베리는 이번 앨범에서도 작사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공개된 앨범 커버 이미지 속 어두운 배경과 감각적인 붉은 선들, 그리고 거친 눈빛의 베리베리는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예상케 한다. 더불어 베리베리의 전매특허인 DIY 앨범 커버 이미지에는 멤버 용승이 참여했다.

한편, 베리베리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태그태그태그’를 공개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