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차트] 강다니엘, 데뷔와 동시에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 전곡 차트인…명실상부 ‘국민픽’ 아이돌 입증
[뮤직차트] 강다니엘, 데뷔와 동시에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 전곡 차트인…명실상부 ‘국민픽’ 아이돌 입증
  • 승인 2019.07.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다니엘 앨범 커버/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 앨범 커버/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 앨범을 발매함과 동시에 전곡 차트인에 성공, ‘국민픽’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26일 오전 10시 기준 가수 강다니엘 ‘뭐해(What are you up to)’가 음원사이트 엠넷에서 실시간차트 1위를, 멜론에서는 4위, 지니에서는 3위를 기록하며 화려한 데뷔의 신호탄을 쐈다. 이어 가수 태연 ‘그대라는 시’가 멜론과 지니에서 1위를 유지, 엠넷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지난 25일 오후 6시 발매된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미니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는 긴 공백의 시간을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한 앨범이다. 앞서 강다니엘은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최종회에서 무려 1위에 등극해 데뷔멤버로 발탁, ‘국민픽’ 아이돌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워너원 해체 이후 긴 시간동안 전 소속사와의 분쟁을 겪고 난 뒤 내는 앨범이기에 팬들과 강다니엘 모두에게 큰 의미를 가진다. 강다니엘은 공백기동안 자신만의 색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통해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에 본연의 색을 찾아가고자 하는 고민과 앞으로 본인의 색을 찾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팬들에게 보답하겠다는 강다니엘의 마음에 화답해 그의 팬들은 데뷔앨범 선주문 45만장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세우고 이번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의 수록곡 모두를 차트인 시켰다. 

더불어 엠넷 실시간차트에서는 1, 2, 4, 5, 7위가 모두 ‘컬러 온 미(color on me)’의 수록곡이 차지하면서 발라드 곡들로 채워졌던 차트를 뒤집는 기염을 토했다.

강다니엘이 기존 발라드곡들을 밀어내며 본인의 화력을 자랑하는 와중에도 태연 ‘그대라는 시’는 엠넷 실시간차트 3위에 안착했다. 지난 21일 발매된 태연의 ‘그대라는 시’는 케이블채널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세 번째 OST로 23일부터 1위를 유지한 바 있다.

한편, 강다니엘이 차트를 한바탕 뒤집은 가운데 다음 주 ‘괴물신인’ 그룹 있지(ITZY)가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로 컴백, 타이틀곡 ‘아이씨(ICY)’로 돌아온다고 예고해 강다니엘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시간 음원 차트(7월 26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1위: 태연(TAEYEON) - ‘그대라는 시’

2위: 장혜진, 윤민수(바이브) - ‘술이 문제야’

3위: 벤 - ‘헤어져줘서 고마워’

4위: 송하예 - ‘니 소식’

5위: 강다니엘 - ‘뭐해(What are you up to)’

▶지니

1위: 태연(TAEYEON) - ‘그대라는 시’

2위: 장혜진, 윤민수(바이브) - ‘술이 문제야’

3위: 강다니엘 - ‘뭐해(What are you up to)’

4위: 벤 - ‘헤어져줘서 고마워’

5위: 마크툽 -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To You My Light)(Feat.이라온)

▶엠넷

1위: 강다니엘 - ‘뭐해(What are you up to)’

2위: 강다니엘 - ‘컬러(Color)’

3위: 태연(TAEYEON) - ‘그대라는 시’

4위: 강다니엘 - ‘아이 호프(I HOPE)’

5위: 강다니엘 - ‘호라이즌(Horizon)’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