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우도환 “특수 분장만 7시간, 메인 빌런 책임감 막중했다”
‘사자’ 우도환 “특수 분장만 7시간, 메인 빌런 책임감 막중했다”
  • 승인 2019.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우도환/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우도환/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사자’ 우도환이 영화의 메인 빌런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22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사자’(감독 김주환)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김주환 감독과 배우 박서준, 안성기, 우도환이 참석했다.

‘사자’에서 우도환은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 지신 역을 맡았다. 이날 우도환은 “부담감도 두려운 지점도 있었다. 책임감도 막중했다. 그래도 감독님, 선배님에게 의지하며 촬영했다”며 안성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후반부 전신에 특수분장을 받아야 했던 그는 또한 “마지막 액션에서 특수분장과 CG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7시간 정도 특수 분장을 했다. CG가 들어간 부분은 눈과 입 안이나 액션 중 파손이 된 부분이다”고 말했다.

우도환은 지신이라는 캐릭터의 전사에 관해 “악은 사람의 가장 약한 부분을 파고든다고 생각한다. 지신이 가장 약할 때 악이 다가왔을 거다. 지신이 정말 힘들고 지쳤을 때 선이 아닌 악이 와서 이렇게 된 거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감독은 지신 캐릭터에 관해서 “다양한 비화가 있지만 지금 다 말씀드릴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사자’는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 분)가 구마 사제 안신부(안성기 분)를 만나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강력한 악(惡)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7월 31일 개봉 예정.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