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추천 영화] 가족과 볼만한 디즈니 라이브 액션·애니메이션, ‘라이온킹’·‘겨울왕국’
[주말 추천 영화] 가족과 볼만한 디즈니 라이브 액션·애니메이션, ‘라이온킹’·‘겨울왕국’
  • 승인 2019.07.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라이온 킹’, ‘겨울왕국’ 포스터/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라이온 킹’, ‘겨울왕국’ 포스터/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주말 가족과 함께 극장과 집에서 볼만한 따뜻하고 유쾌한 영화를 추천한다.

■ 지금 극장으로

‘라이온 킹’ (7월 17일 개봉, 전체 관람가, 상영 중)

‘라이온 킹’은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펙터클 대작.

영화 ‘라이온 킹’은 1994년 개봉한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디즈니 라이브 액션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원작 애니메이션은 월드와이드 9억 6848만 3777달러(한화 약 1조 1387억) 수익을 올리며 역대 전 세계 전체 관람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디즈니 사상 최고의 기술력이 영화의 현실로 만들어 낸 존 파브로 감독은 ‘라이온 킹’을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스크린에 선보이기 위해 실사 영화 기법과 포토리얼 CGI를 합친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기술을 적용했다.

게임 엔진 내에서 환경을 디자인했고 최첨단 가상현실 도구를 이용해 존 파브로 감독은 블랙박스 안 가상 세트 안을 걸어 다니며 아프리카에서 심바와 함께 서 있는 것처럼 샷을 설정할 수 있었다. 이는 ‘아바타’ 제작진들 및 디즈니, 마블 제작진들이 모두 참여해 VFX및 가상현실기법인 VR등을 총동원하여 더욱 진화된 영상 기술을 구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 지금 TV 앞으로

‘겨울왕국’ (OCN 7월 20일(토) 오전 8시 10분 방영)

‘겨울왕국’은 2014년 국내 개봉해 천만 영화에 등극한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다. ‘겨울왕국’은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을 가진 엘사가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나자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동생 안나가 언니를 찾아 여정을 떠나는 내용을 그린다.

‘겨울왕국’의 OST ‘Let It Go’는 버라이어티지 ‘올해 최고의 OST’에 선정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겨울왕국’은 보다 생생한 눈의 나라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진이 실제 노르웨이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눈보라를 직접 촬영하는 등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하기 위해 힘썼다. 뿐만 아니라 3D기술을 통해 완성해낸 생생한 캐릭터들의 표정과 개성 넘치는 움직임은 캐릭터의 매력을 살려주며 이야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여기에 흩날리는 눈송이의 모양과 질감, 동물의 털 등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어려운 미세한 부분들까지 3D로 완벽하게 구현해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