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새롭게 데뷔하는 엑소 세훈&찬열·씨아이엑스(CIX)·강다니엘
[인싸뮤직] 다음 주 컴백 예고, 새롭게 데뷔하는 엑소 세훈&찬열·씨아이엑스(CIX)·강다니엘
  • 승인 2019.07.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훈&찬열, 씨아이엑스(CIX), 강다니엘/사진=SM엔터테인먼트, C9엔터테인먼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세훈&찬열, 씨아이엑스(CIX), 강다니엘/사진=SM엔터테인먼트, C9엔터테인먼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가요계에 ‘신인’이라는 이름을 걸고 컴백 아닌 데뷔를 하는 아이돌 세훈&찬열, 씨아이엑스(CIX), 강다니엘이 다음 주 대중 곁을 찾는다.

앞서 지난 17일 그룹 펜타곤은 아홉 번째 미니앨범 ‘썸머(SUM(ME:R))’를 발매했다. 펜타곤은 완전한 여름 이야기를 노래하며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새로운 장을 여는 앨범이 될 것임을 예고한 밴드 데이식스도 지난 15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The Book Of Us : Gravity)’를 발매했다. 데이식스가 이번 앨범이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던 것처럼, 국내외 차트 1위 행진을 이어가며 새로운 기록을 썼다.

이번 주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면, 다음 주는 어디서 본 듯한 신인들이 찾아 올 예정이다. 그룹의 흥행으로 인해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던 그룹 엑소, 워너원의 멤버들이 ‘신인’ 타이틀을 걸고 다시 출발선 앞에 섰다. 

세훈&찬열/사진=SM엔터테인먼트
세훈&찬열/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 랩 라인의 변신, 세훈&찬열

그룹 엑소의 멤버 세훈과 찬열이 세훈&찬열 이라는 유닛으로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를 발매한다. 엑소가 오는 19일부터 개최되는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에 매진하는 사이, 세훈&찬열보다 앞서 지난 10일 백현의 ‘시티 라이츠(City Lights)’가 공개되며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백현의 뒤를 이어 세훈과 찬열 또한 그룹의 일원으로서가 아닌 새로운 길을 개척할 예정이다. 세훈&찬열은 트리플 타이틀곡이라는 이례적인 선택을 했다. 이번 타이틀곡으로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 ‘있어 희미하게’, ‘부르면 돼’의 세 가지 곡이 선정 됐다. 

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에는 다양한 힙합장르의 총 여섯 곡이 수록되어 있어 엑소의 래퍼인 세훈과 찬열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세훈&찬열은 신곡 발매에 앞서 19일 콘서트에서 타이틀곡 ‘왓 어 라이프(What a life)’와 ‘부르면 돼’를 팬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더불어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씨아이엑스(CIX)/사진=C9엔터테인먼트
씨아이엑스(CIX)/사진=C9엔터테인먼트

#안녕, 낯선그룹 씨아이엑스(CIX)

일명 ‘배진영 그룹’이라는 칭호가 붙어 데뷔 전부터 대중들의 관심을 받은 그룹 씨아이엑스(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오는 23일 앨범 ‘헬로 챕터 1. 헬로, 스트레인저(HELLO Chapter.1 Hello, Stranger)’를 발매하고 24일에는 발매 기념 쇼케이스 ‘안녕, 낯선사람’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앞서 씨아이엑스(CIX)의 멤버 배진영은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최종 데뷔멤버로 발탁되어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이후 배진영은 그룹 씨아이엑스(CIX)로 데뷔를 준비하며 바쁜 와중에도 아시아서 단독 팬미팅 투어를 개최해 기다리는 팬들에게 보답한 바 있다.

‘헬로 챕터 1. 헬로, 스트레인저(HELLO Chapter.1 Hello, Stranger)’는 씨아이엑스(CIX)의 첫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그룹 엑소와 방탄소년단의 프로듀서가 투입되어 신인답지 않은 완성도 있는 무대와 음악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는 23일 발매되는 ‘헬로 챕터 1. 헬로, 스트레인저(HELLO Chapter.1 Hello, Stranger)’는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다니엘/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본연의 색 찾는 강다니엘 

그룹 씨아이엑스(CIX)와 마찬가지로 가수 강다니엘 또한 케이블채널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최종 1위를 차지, 데뷔멤버로 발탁되어 워너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그는 워너원 활동 이후 소속사와의 분쟁 끝에 개인 기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솔로 준비에 들어갔다.

오는 25일 발매되는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는 그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보답의 선물로, 본연의 색에 대한 고민과 그 색을 찾아간다는 의미가 담겼다.

이번 타이틀곡 ‘뭐해’는 간결하면서도 인상적인 벨 계열의 테마를 담았다. 808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 대중적인 후렴구로 트렌디함을 살렸다. 

긴 공백기였던 만큼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에 많은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강다니엘은 오는 8월 16일과 18일 싱가포르와 홍콩을 비롯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장소들에서 단독 팬미팅 투어를 연다며 포스터를 공개했다. 또,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