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피고인 최순실, 봉합수술…무슨 일? “박 전 대통령 건강에 대한 우려까지…”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피고인 최순실, 봉합수술…무슨 일? “박 전 대통령 건강에 대한 우려까지…”
  • 승인 2019.07.19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 피고인 최순실이 봉합수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중앙일보는 지난 18일 최 씨 측 관계자 말을 빌려 “최 씨가 지난달 수감 중인 서울 동부구치소 목욕탕에서 미끄러졌다”며 “넘어지면서 목욕탕 구조물 모서리에 이마를 부딪쳐 찢어졌다”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 씨는 구치소 인근 병원에서 28바늘을 꿰매는 봉합 수술을 받았으며, 찢어진 부위는 양 눈썹 사이부터 정수리 부근까지다

최 씨 측은 “구치소 안에서 움직임이나 운동량이 적다 보니 하체 힘이 부족해져 넘어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구치소 내에도 치료 시설이 있지만 다친 부위가 안면 부위고 봉합 수술 등 응급조치가 필요한 상황이어서 인근 병원에서 수술한 것으로 안다”며 “수술 뒤에는 구치소 내에서 추가 치료를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 매체는 최 씨 측 관계자가 “최 씨 본인도 건강이 매우 좋지 않은데 박근혜(67) 전 대통령 건강에 대한 우려를 많이 한다”라는 내용도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