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생일] 7월 23일 마마무 화사·28일 오마이걸 효정
[이주의 생일] 7월 23일 마마무 화사·28일 오마이걸 효정
  • 승인 2019.07.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마무 화사, 오마이걸 효정/사진=RBW, 뉴스인사이드 DB
마마무 화사, 오마이걸 효정/사진=RBW, WM엔터테인먼트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7월 넷째 주 생일을 맞은 스타들을 알아보자.

오마이걸 효정/사진=WM엔터테인먼트
오마이걸 효정/사진=WM엔터테인먼트

#오마이걸 효정

1994년 7월 28일생 올해나이 만 24세인 효정은 지난 2015년 그룹 오마이걸의 첫 번째 앨범 ‘오 마이 걸(OH MY GIRL)’로 데뷔했다. 

데뷔 이래 타이틀곡인 ‘큐피드(CUPID)’, ‘클로저(CLOSER)’, ‘윈디데이(WINDY DAY)’ 등으로 귀엽고 산뜻한 콘셉트를 유지해 온 오마이걸은 2016년 스컬과 하하가 피처링해 화제가 되었던 ‘내 얘길 들어봐’를 발매, 많은 팬들을 양성했다.

효정은 이에 힘입어 오마이걸 유닛 오마이걸 반하나로 활동했다. 오마이걸 반하나는 멤버 효정, 비니, 아린이 속한 유닛으로 탁월한 보컬 실력에 기반한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라는 곡으로 활동했다. 

특히,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는 다소 충격적인 콘셉트와 중독적인 멜로디, 가사로 대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가사에는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가 끝없이 반복되어 일명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리스트에 제국의 아이들 ‘마젤토브’와 함께 올라가 화제가 됐다.

한편, 오마이걸은 지난 5월 첫 정규앨범 ‘다섯 번째 계절(The Fifthe Season)’을 발매, 타이틀곡 ‘다섯 번째 계절’을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다섯 번째 계절’은 “있잖아 사랑이면 단번에 바로 알 수가 있대”같은 감성적인 가사로 대중들의 귀와 감성을 자극했다.

현재 오마이걸은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마마무 화사/사진=RBW
마마무 화사/사진=RBW

#마마무 화사

1995년 7월 23일생 올해나이 만 23세인 화사는 2014년 그룹 마마무 데뷔앨범 ‘행복하지마’로 데뷔했다. 마마무는 ‘미스터 애매모호(Mr.애매모호)’, ‘피아노 맨(Piano Man)’같은 초기 활동에서 특유의 재치 있는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수많은 음악 팬들을 끌어모으는데 성공, 진정한 ‘실력파’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마마무는 2015년 6월 두 번째 미니앨범 ‘핑크 펑키(Pink Funky)’의 타이틀곡 ‘음오아예(Um Oh Ah Yeh)’로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 해 여름 차트를 뜨겁게 달군 마마무의 성과는 당시 유명 아이돌 그룹 빅뱅, 엑소, 가수 아이유와 경쟁해 얻은 것이라 더 값졌다.

이후 마마무는 ‘넌 is 뭔들’, ‘1cm의 자존심’, ‘고고베베’ 등 많은 히트곡을 양성하며 ‘실력’과 ‘인지도’를 둘 다 잡은 그룹이 됐다.

마마무 활동과 병행하면서 출연했던 KBS2 예능프로그램 ‘건반 위의 하이에나’를 통해 발매한 로꼬와의 컬래버 곡 ‘주지마’로 차트를 점령했던 화사는 지난 2월 ‘멍청이(twit)’라는 솔로 앨범을 발매,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안착하는 저력을 보이며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끝마쳤다. 

또, 화사는 ‘음오아예’ 뮤직비디오에서 거침없이 남장에 도전, 수염을 붙이는 과감한 퍼포먼스를 행하던 능력을 발휘해 예능에서도 활약한 바 있다.

특히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곱창 먹방’은 곱창 열풍을 불러 일으켜 ‘화사 곱창’, ‘화사 곱창 먹방’의 단어들로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 곱창 품절 대란을 가져왔다.

한편, 화사가 속한 마마무는 오는 27일부터 28일 양일간 ‘2019 마마무 콘서트 포 시즌 에프 더블유(4season F/W) 인 대구’를 개최, 현재 콘서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di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