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한글공정에 이외수 "도둑이 마수를 노골적으로 드러내" 일갈
중국 한글공정에 이외수 "도둑이 마수를 노골적으로 드러내" 일갈
  • 승인 2010.10.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외수 트위터

[SSTV | 이금준 인턴기자] 최근 중국이 조선족이 사용하는 조선어가 자국의 언어라고 주장하며 이를 국제 표준화 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소설가 이외수가 일침을 날렸다.

중국 정부는 최근 ‘조선어국가표준워킹그룹’을 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그룹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휴대기기를 비롯해 PC 키보드용 조선어 입력 표준과 소스코드, 지역식별자 등 네 가지 표준 마련을 위해 구성됐다.

또 중국 정부는 북한과 한국의 의견을 수렴해 표준을 만들기로 하고 국제 협력까지 제안했다. 나아가 그들이 만든 조선어 입력 표준을 ISO 국제 표준으로 상정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과거 고구려와 발해 등 우리 역사를 왜곡한 ‘동북공정’을 넘어서 ‘한글공정’까지 착수한 것.

이에 이외수는 11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진실로 귀한 것을 귀한 줄 모르면 도둑이 그것을 훔쳐간 뒤에도 무엇을 잃어버렸는지조차 모르게 된다”며 “보라, 우리가 한글이라는 보물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귀중함을 모르고 소홀히 하니 중국이라는 도둑이 이를 훔치려는 마수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 한글에 대한 부족한 관심을 지적했다.

그는 아울러 “짱깨들아 한글이 부럽냐. 하지만 아닌 밤중에 홍두깨처럼 무조건 네 것이라고 우기지 말고 그 잘나빠진 습성을 살려서 짝퉁이나 만들어 쓰도록 해라”며 “중국이 한글을 중국의 문화유산이라고 우기는 것은 한국이 만리장성을 한국의 문화유산이라고 우기는 것과 무엇이 다르랴. 이참에 우리도 천안문, 삼국지, 만리장성, 홍콩 다 우리 거라고 한번 우겨 볼까”라고 중국을 성토했다.

한편, 만약 중국이 만든 조선어 입력 표준이 국제 표준화가 되면 해외 모바일기기는 중국의 표준에 맞춘 입력방식을 선택해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 즉, 우리말을 중국 표준에 맞춰 써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 이를 놓고 온라인에서는 국내 네티즌의 반발이 강하게 일어나고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