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쇼' 출연 인증샷 남긴 도티는 누구? "한국 최초 게임 유튜버 구독자 250만명 달성 크리에이터"
'뮤직쇼' 출연 인증샷 남긴 도티는 누구? "한국 최초 게임 유튜버 구독자 250만명 달성 크리에이터"
  • 승인 2019.07.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티/사진=도티 인스타그램
도티/사진=도티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도티가 '문희준의 뮤직쇼' 생방송 출연 기념 인증샷을 게재하며 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도티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잠시 후 오늘 오후 3시 KBS라디오 "문희준의 뮤직쇼" 생방송에 출연합니다. 많은 관심과 청취 부탁드려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도티는 KBS Cool Fm '문희준의 뮤직쇼' 스튜디오 앞에서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해 보이고 있다. 

한편 도티는 한국 최초로 게임 유튜버 구독자 200만 명을 달성한 크리에이터로, 현재 구독자수 25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른바 '초통령'으로 등극한 도티는 특히 초등학생들에게 열렬한 반응을 얻고 있다.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도티 & 잠뜰 TV : 외계인 학교', '개이득: 연예인중고나라체험기', '도티 & 잠뜰 TV part2' 등에 출연했다. 

현재 도티는 샌드박스네트어크 대표로 재직 중이다. 2017년에는 '유튜버 광고 수익' 국내 부문에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는 이날 방송된 '문희준의 뮤직쇼'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