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데이식스, 데뷔 4년 만에 이룬 국내외 음원·앨범 차트 정상…“앞으로 나아갈 준비 됐다”
‘믿고 듣는’ 데이식스, 데뷔 4년 만에 이룬 국내외 음원·앨범 차트 정상…“앞으로 나아갈 준비 됐다”
  • 승인 2019.07.1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식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믿고 듣는’ 데이식스(DAY6)가 새 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The Book of Us : Gravity)’와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국내외 음원 및 차트 정상에 올라 데뷔 후 4년간 쌓은 내공의 결실을 맺었다.

지난 15일 오후 6시 데이식스(DAY6)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The Book of Us : Gravity)’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벅스,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The Book of Us : Gravity)’는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정복했다.

데이식스(DAY6)는 2015년 9월 데뷔 미니앨범 ‘더 데이(The Day)’를 시작으로 발매한 모든 앨범 수록곡들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더불어 OST 포함 57곡의 자작곡을 발표했다. 

또, 데이식스(DAY6)만의 음악적 색채를 담으며 싱어송라이팅의 역랑을 입증했고 매 곡마다 진정성 있는 음악과 메시지로 대중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아울러 데이식스(DAY6)는 총 57회의 단독 콘서트를 통해 공연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밴드로서 역량을 다져왔다. 데이식스(DAY6)는 소극장에서 콘서트를 개최했을 뿐 아니라 2017년 매달 두 곡의 신곡 발표 및 콘서트로 팬들과 만나는 ‘에브리데이6(Every DAY6)’ 프로젝트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어 데이식스(DAY6)는 2018년 6월부터 올해 3월 30일과 31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한 앙코르 콘서트까지 ‘전 세계 24개 도시, 28회 공연’의 첫 월드투어로 ‘K팝 대표 밴드’의 면모를 뽐냈다.

해외 언론 역시 데이식스(DAY6)의 이 같은 활약에 주목했다. 빌보드 등은 데이식스(DAY6)의 새 앨범 리뷰 및 성과를 다루면서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된 밴드”라 호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데이식스(DAY6)의 새 미니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The Book of Us : Gravity)’는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시도가 담긴 앨범으로 사람들이 겪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들을 데이식스(DAY6)만의 감성으로 채워 넣었다.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인연의 시작점에서 상대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곡이다. 

곡에서는 서로가 함께해 나갈 모든 시간을 한 권의 책에 비유해 ‘지금 이 순간도 아름다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데이식스(DAY6) 표 청량 사운드로 여름 감성송을 완성했다. 

멤버 영케이(Young K)는 “데이식스(DAY6)가 모든 순간을 노래하는 밴드로 인정받았으면 한다”며, 덧붙여“어떤 순간에도 우리의 노래가 생각난다면 좋을 것 같다”고 데이식스(DAY6)의 지향 점을 소개했다.

데이식스(DAY6)는 새 앨범에 이어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을 시작으로 2019 월드투어 ‘데이식스 월드 투어 그래비티(DAY6 WORLD TOUR GRAVITY)’에 돌입한다.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자체 최대 규모로 사흘간 진행하는 서울 공연은 그간 데이식스(DAY6)의 성장을 알리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서울에 이어 대구, 부산, 뉴욕과 보스턴, 마이애미, 댈러스,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LA 등 북미, 멜버른, 시드니 등 호주, 싱가포르, 마닐라, 자카르타, 방콕 등 아시아, 밀라노, 파리, 런던, 암스테르담, 베를린, 브뤼셀, 바르샤바, 모스크바, 리스본, 마드리드 등 유럽에 이르기까지 총 26개 도시, 31회의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