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샤이닝스타’ 18일 개봉, 스크린X 댄서롱 상영회 확정까지…관객 마음 저격 완료
‘극장판 샤이닝스타’ 18일 개봉, 스크린X 댄서롱 상영회 확정까지…관객 마음 저격 완료
  • 승인 2019.07.1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장판 샤이닝스타’ 포스터/사진=리틀빅픽처스
‘극장판 샤이닝스타’ 포스터/사진=리틀빅픽처스

7월 18일 개봉하는 세계 최초 케이팝 애니메이션 ‘극장판 샤이닝스타:새로운 루나퀸의 탄생!’이 여름방학 애니메이션 대전에 뛰어든다.

올해 7월 극장가는 ‘토이 스토리 4’를 시작으로 ‘극장판 엉덩이 탐정: 화려한 사건 수첩’과 ‘마이펫의 이중생활2’,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은 물론, ‘마녀 배달부 키키’, ‘이웃집 토토로’와 같은 재개봉작까지 관객들을 만나고 있어 그야말로 애니메이션의 홍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중에서도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력의 정점을 선보일 국내 제작 작품인 ‘극장판 샤이닝스타:새로운 루나퀸의 탄생!’과 ‘레드 슈즈’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시선을 모으는 두 작품 중 먼저 개봉하는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은 7월 18일에 찾아오는 전 세계 최고의 아이돌 스타 ‘루나퀸’이 되기 위한 완성형 연습생 헤라와 노력형 연습생 나라의 꿈과 우정의 스테이지를 그린 세계 최초 케이팝 애니메이션 ‘극장판 샤이닝스타:새로운 루나퀸의 탄생!’이다. 

영화는 2010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대통령상 수상으로 이미 그 실력을 입증한 마로스튜디오가 TV 시리즈에 이어 이번 극장판까지 제작에 참여한 세계 최초 케이팝 애니메이션이라 그 가치를 더한다. 여기에 케이팝의 세계화에 앞장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가 기획에 참여해 다양한 레전드 케이팝을 만나 볼 수 있는 작품이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의 안무팀이 2달에 걸쳐 모션 캡쳐를 진행해, 파워풀하고 절도 있는 고난도의 안무 동작이 고스란히 작품 속에 담겨 있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SM루키즈의 상큼한 보컬로 들을 수 있는 OST는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 세대의 관객까지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최고의 아이돌을 꿈꾸는 샤이닝스타 스쿨 학생들의 소중한 꿈과 땀방울마저 빛나는 노력, 친구들과의 따뜻한 우정을 담아낸, 국내 정서와 꼭 맞는 스토리라인까지 더해져 가족 관객들의 극장을 향한 발걸음을 부추길 전망이다.

그 다음 주에 관객과 만나는 작품은, ‘레드슈즈’와 저주에 걸려 초록 난쟁이가 된 ‘일곱 왕자’의 동화 왕국을 구하기 위한 신나는 모험을 담은 ‘레드슈즈’다. 클로이 모레츠, 샘 클라플린처럼 할리우드 유명 배우가 목소리에 출연했지만, 한국 제작사와 디즈니의 한국인 수석 애니메이터 김상진 감독이 의기투합하여 탄생한 작품이다. 여기에 국내 애니메이션 ‘원더풀 데이즈’로 뛰어난 시각효과를 보여줬던 홍정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레드슈즈’는 동화 ‘백설공주’를 모티브로, 기존의 이야기를 뒤집는 상상력이 더해져 가족 관객들을 극장가로 불러 모을 전망이다.

싱얼롱과 스크린X 상영을 통한 다양한 포맷으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 ‘극장판 샤이닝스타:새로운 루나퀸의 탄생!’이 또 하나의 특별한 상영 포맷을 확정해 시선을 모은다. 바로 싱얼롱을 넘어선, ‘스크린X 댄서롱 상영회’도 확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스크린X 댄서롱 상영회는 이번 작품을 통해 극장에서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영화 관람 형식으로, 영화를 보며 함께 춤을 따라 할 수 있는 특별 상영회이다. 

흥을 돋우는 풍성한 OST로 가득해 어린이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올 이번 스크린X 댄서롱 상영회는 영화가 개봉하는 7월 18일(목)부터 7월 21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CGV 천안펜타포트, CGV 죽전, CGV 동탄, CGV 울산삼산, CGV 용산아이파크몰, CGV 의정부, CGV 판교 등 7개 극장에서 1일 1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극장판 샤이닝스타:새로운 루나퀸의 탄생!’의 극장 최초 스크린X 댄서롱 상영회는 새로운 극장 영화 관람 형식으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상영 포맷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세계 최초 케이팝 애니메이션 ‘극장판 샤이닝스타:새로운 루나퀸의 탄생!’은 오는 7월 18일(목)에 개봉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hyuck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