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표현의 장, 제2회 국제 청소년의 날 독서토론 대회 본선 참가자 발표
청소년 표현의 장, 제2회 국제 청소년의 날 독서토론 대회 본선 참가자 발표
  • 승인 2019.07.1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국제 청소년의 날 독서토론 대회 시상식 단체사진/사진=국민독서문화진흥회
제1회 국제 청소년의 날 독서토론 대회 시상식 단체사진/사진=국민독서문화진흥회

책 읽는 나라 만들기에 앞장사온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회장 김을호)는 제2회 국제 청소년의 날 독서토론 대회(이하 토론대회)를 본선 참가자를 발표했다.

토론대회 예선 원고는 초등학생은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는 글을 원고지에 작성하면 된다.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진흥회 양식의 토론개요서를 작성해 지난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예선원고 접수기간을 거쳤으며 8월 10일(토) 본선대회를 진행한다.

본선대회는 초등저학년(1-2학년) 입론, 초등중학년(3-4학년) 신호등토론, 초등고학년(5-6학년) 이야기식토론, 중학생 원탁토론, 고등학생 교차조사토론으로 진행되며, 본선참가자는 입론(10명), 신호등토론(15명), 이야기식토론(18명), 원탁토론(24명), 교차조사토론(8명) 총 75명이 본선에 참여한다. 참가자 명단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국제 청소년의 날인 8월 12일은 UN이 문화·법적 문제에 청소년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하여 제정한 날이다. 이 날은 정부와 일반인에게 전 세계에 청소년 문제에 대해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날이다.”라며, 이에 “진흥회에서는 이 날을 기념하고 청소년들에게 표현의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토론대회의 장이며, 토론에 필요한”이라고 말했다.

토론대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서울특별시의회, 서울특별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에서 후원하고 있다.

진흥회에서는 제28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원고접수 6/1~9/30, 참가대상 : 전국 초·중·고·대학/일반), 제16회 전국 청소년 독서감상문 발표대회(원고접수 6/1~9/10, 참가대상 : 전국 초·중·고·대학생), 제2회 아동청소년 가족사랑 독서감상문 대회(원고접수 5/1~7/31, 참가대상 : 전국 5-7세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가 진행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박진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