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문재인 대통령 향한 세월호 유가족 희화 논란에 민주당 "그 자리에 있을 자격이 없다" 맹공
정미경, 문재인 대통령 향한 세월호 유가족 희화 논란에 민주당 "그 자리에 있을 자격이 없다" 맹공
  • 승인 2019.07.1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사진=KBS1
정미경/사진=KBS1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의 발언에 더불어 민주당이 그를 비판하고 나서며 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5일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전남도청 방문한 자리에서 ‘열두 척의 배로 나라를 지켜냈다’며 이순신 장군을 입에 올렸다”며 “‘어찌 보면 세월호 한 척 갖고 이긴 문통이 낫다’는 댓글이 눈에 띄어 소개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정미경 최고위원은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정권은 임진왜란 때 무능하고 비겁했던 나라와 국민, 백성은 생각하지 않고 오직 왕 개인만 생각했던 선조와 그 측근들 아닌가”라며 “자기들 스스로 나라 망가뜨리고, 외교 무너뜨려놓고, 이제 와서 어찌 이순신 장군 이름을 올리는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외교적 해결 다 망치신 분, 아베가 1년 기념 케이크 갖다 주니까 단 것 못 먹는다고 하신 분, 아베 면전에 대놓고 동맹 아니라고 하신 분, 이렇게 막다른 길로 가신 분이 문재인 대통령”이라며 “그런데 마치 본인은 아무 잘못 없고 착한 사람인데 일본이 잘못한 것처럼 말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정미경 자유한국당 위원에 대해 ”제1야당 최고위원으로서 정부여당과 각을 세울 수 있으나, 그 방법이 비열하고 악랄하기 짝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이경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난데없이 연관성도 없는 ‘세월호’를 들먹여 희생자들과 유가족의 아픔을 희화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막말 흉기’를 휘둘러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의 뒤를 이어, ‘제2의 차명진’이고 싶은가"라고 반문하며 "당신 자녀의 아픔을 정치적 목적으로 희화화할 권한이 누구에게도 없듯이, 당신에게도 국민의 아픔을 정치적으로 이용해 들쑤실 권한은 없다"고 일갈했다.

그는 "‘제2의 차명진’의 길을 걷고자 하는 정미경 최고위원은 그 자리에 있을 자격이 없다. 스스로 사퇴하라"면서 "정 최고위원의 발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황교안 대표도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들께 공식 사과하고 정미경 최고위원의 최고위원직 사퇴 및 윤리위 회부를 결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