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레드슈즈’·‘타짜: 원 아이드 잭’·‘룩 어웨이’·‘봉오동 전투’·‘조’·‘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알리타: 배틀 엔젤’
[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레드슈즈’·‘타짜: 원 아이드 잭’·‘룩 어웨이’·‘봉오동 전투’·‘조’·‘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알리타: 배틀 엔젤’
  • 승인 2019.07.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레드슈즈’ 포스터/사진=NEW
영화 ‘레드슈즈’ 포스터/사진=NEW

‘영화가 좋다’에서 ‘레드슈즈’, ‘타짜: 원 아이드 잭’, ‘룩 어웨이’, ‘봉오동 전투’, ‘조’,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알리타: 배틀 엔젤’ 등 다양한 영화가 소개된다.

13일 오전 방송되는 KBS 2TV ‘영화가 좋다’에는 신작업데이트, 도도한 영화, 소문의 시작 등의 코너가 진행된다.

# 신작 업데이트

‘레드슈즈’ 2019.07.25.

(감독: 홍성호/ 클로이 모레츠, 샘 클라플린)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동화의 섬. 사라진 아빠를 찾던 화이트 왕국의 공주는 우연히 마법구두를 신고 이전과 완벽하게 다른 ‘레드슈즈’로 거듭난다. 한편, 초록색 난쟁이가 된 일곱 왕자들은 우연히 자신들의 집에 머물게 된 '레드슈즈’가 저주를 풀 유일한 희망이라 생각해 그녀를 돕기 시작하고, 영원한 아름다움을 꿈꾸는 왕비 ‘레지나’는 마법구두를 신고 성을 빠져나간 ‘레드슈즈’를 쫓기 시작하는데…. 

위기에 빠진 동화의 섬, 

레드슈즈, 그리고 일곱 왕자들의 운명은?

‘타짜: 원 아이드 잭’ 2019.09.

(감독: 권오광/ 박정민, 류승범)

전설적인 타짜인 ‘짝귀’의 아들 ‘도일출’은 한쪽 눈을 실명한 정체불명의 타짜 ‘애꾸’를 만나면서 진정한 고수들의 세계에 입문하게 된다. ‘애꾸’로부터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누구든 이길 수 있는 무적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특별한 ‘꾼’들. 

이들의 인생을 건 베팅이 시작된다!

# 도도한 영화

‘룩 어웨이’ 2019 .08.15

(감독: 아사프 베른슈타인/ 인디아 아이슬리)

아름다움에 대한 집착이 사악한 본능을 깨운다!

성형외과 의사인 아빠와 항상 다정다감한 엄마, 그리고 부유한 저택까지 모든 걸 다 가진 듯한 아름다운 소녀 ‘마리아’는 사실 학교에서 심한 따돌림을 당하는 소녀다. 항상 완벽한 외모를 강요하는 아빠의 강압 때문에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게 된 ‘마리아’는 어느 순간 거울 속에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애럼’을 마주하게 된다. ‘애럼’과의 대화를 통해 점점 자신감을 얻은 ‘마리아’는 학교 졸업 무도회에 참가하지만 전교생들 앞에서 끔찍한 일을 당하게 되고, 이 사건으로 큰 충격을 받은 ‘마리아’에게 거울 속 ‘애럼’은 자신과 몸을 바꿔준다면 원하는 모든 것을 얻게 해주겠다며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데….

# 아찔한 인터뷰

‘봉오동 전투’ 2019 .08.07 

(감독: 원신연/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

임무는 단 하나! 달리고 달려, 일본군을 죽음의 골짜기로 유인하라!

1919년 3.1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유해진)과 발 빠른 독립군 1분대장 장하(류준열) 그리고 해철의 오른팔이자 날쌘 저격수 병구(조우진)는 빗발치는 총탄과 포위망을 뚫고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한다. 

계곡과 능선을 넘나들며 귀신같은 움직임과 예측할 수 없는 지략을 펼치는 독립군의 활약에 일본군은 당황하기 시작하는데. 

1920년 6월, 역사에 기록된 독립군의 첫 승리. 봉오동 죽음의 골짜기에 묻혔던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 소문의 시작

‘조’ 2019 .07.11 

(감독: 드레이크 도리머스 / 레아 세이두, 이완 맥그리거)

커플들의 연애 성공률을 예측해주는 연구소에서 일하는 그녀 ‘조’는 함께 일하는 ‘콜’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콜’과의 연애 성공률이 ‘0퍼센트’라고 나오자 결과를 믿을 수 없던 ‘조’는 ‘콜’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한다. 그리고 ‘조’는 곧 충격적인 대답을 듣게 되는데….

 

“조, 그건 당신이 내가 만든 로봇이기 때문이야” 

인간을 사랑하게 된 그녀 ‘조’ 

“이 사랑도 설계된 건가요?”

# 1+1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2019 .06.19 

(감독: 강윤성 / 김래원)

거대 조직의 보스로 거침 없이 살고 있는 ‘장세출’은 철거 용역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만난 강단 있는 변호사 ‘강소현’의 일침으로 그녀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는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던 ‘장세출’은 우연히 버스 추락 사고에서 온 몸으로 시민을 구하며 일약 목포 영웅으로 떠오르게 되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된다.

발로 뛰며 점점 시민의 마음을 움직인 ‘장세출’의 입지가 높아지자, 목포에서 3선을 노리던 반대파 후보 ‘최만수’는 ‘장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장세출’의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과 손을 잡고 음모를 계획하는데….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2019 .06.12

(감독: F. 게리 그레이 / 크리스 헴스워스, 테사 톰슨)

이제부터 새로운 시작이야!

R U READY?

자신의 모습을 감추고 오랜 시간 지구를 위협해 온 외계인을 감시하는 MIB본부. MIB 본부에도 변화가 요구되면서 신입요원 에이전트 M(테사 톰슨)이 영입되고 MIB 에이스 요원 에이전트 H(크리스 헴스워스)가 듀오로 결성 된다! 

그들에겐 MIB 내부의 스파이를 찾아야 하는 전대미문의 미션이 주어지는데….

# 친절한 기리씨 

‘알리타: 배틀 엔젤’ 2019 .02.05

(감독: 로버트 로드리게즈/ 로사 살라자르)

인간의 두뇌를 가진 기계 소녀

그녀는 인간인가? 기계인가? 진짜 나를 깨워라!

모두가 갈망하는 공중도시와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고철도시로 나누어진 26세기. 고철 더미 속 모든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알리타는 마음 따뜻한 의사 이도의 보살핌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이도는 사이보그인 알리타에게 특별한 과거의 비밀과 영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스터리한 과거로부터 그녀를 지키고자 한다. 한편, 새로운 친구 휴고는 알리타가 위험한 고철도시를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기억을 되찾도록 돕는다. 

알리타가 자신의 과거에 다가 갈수록 도시를 지배하는 악랄한 세력들이 그녀를 노리며 제거하려고 하고 자신이 착취와 약탈의 고철도시를 구할 수 있는 열쇠임을 깨닫게 된 알리타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새로운 세상을 위해 통제된 세상의 무시무시한 적들과 맞서게 되는데….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