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타이틀곡 ‘유엔 빌리지’, 10초 만에 확신 든 곡…수정 녹음만 수차례” 
엑소 백현 “타이틀곡 ‘유엔 빌리지’, 10초 만에 확신 든 곡…수정 녹음만 수차례” 
  • 승인 2019.07.1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소 백현/사진=김혜진 기자
엑소 백현/사진=김혜진 기자

 

엑소 백현이 타이틀곡 ‘유엔 빌리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10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SAC 아트홀에서 엑소 백현의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쇼케이스 진행은 엑소 첸이 맡았다.

그룹 엑소의 멤버에서 솔로로 돌아온 백현의 첫 번째 미니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는 선주문량 40만장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백현은 “그동안 엑소와 엑소 첸백시로 다양한 활동을 보여드렸다. 솔로로 활동을 한다고 했을 때 부담도 있었다. 기댈 멤버도 없고 온전히 저의 모습을 보여드려야했다”라며 “오늘이 되니까 설레고 기대도 된다. 빨리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다”고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백현은 타이틀곡 ‘유엔 빌리지’에 관해 “원래 엑소 타이틀곡을 들을 때도 10초 만에 판가름이 나는데 이 노래는 제 곡이라서 그런 게 아니라 10초 만에 매료됐다. 원래 수정 녹음도 잘 안하는데 이번에는 2~3번 했다”며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새로운 분위기의 곡을 시도한 백현은 “평소에 보여드리지 않았던 모습이라 ‘백현에게도 이런 색이 있었나’라고 느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현의 첫 번째 미니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는 10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타이틀 곡 ‘유엔 빌리지(UN Village)’ 뮤직비디오는 백현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