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청문보고서 채택 난항,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윤석열 위증 논란…자진 사퇴하라”
윤석열 청문보고서 채택 난항,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윤석열 위증 논란…자진 사퇴하라”
  • 승인 2019.07.09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 사진=YTN 방송 캡처
윤석열 / 사진=YTN 방송 캡처

 

9일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게 “청문회에서 위증한 검찰총장은 있을 수 없다”며 “윤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요구 한다”라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별히 이슈가 없이 마무리될 것 같았던 청문회가 막판에 윤 후보자가 하루 종일 국민들에게 거짓말을 한 사실이 확인됐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자가 윤우진 전 용산 세무서장에 변호사를 소개했다고 언급하는 인터뷰 녹음 파일이 공개됐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도 그는 “윤 후보자는 변호사를 소개한 것은 사실이라고 말을 바꾸면서 선임된 것은 아니라고 어이없는 변명을 내놓기 시작했다”며 “다른 문제는 차치한다고 해도 인사 청문회장에서 하루 종일 거짓말을 한 사실은 도덕성 차원에서 용납될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현직 검사가 형사 피의자에게 변호사를 소개한 행위는 법호사법 37조를 위반한 범죄행위”라며 “또한 윤 전 세무서장 사건에 윤 후보자가 실제 외압을 행사했다는 주장에 무게를 싣는 정황증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심각한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