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에게 일침…“자료들을 한 번이라도 보셨나?”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에게 일침…“자료들을 한 번이라도 보셨나?”
  • 승인 2019.07.09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민정 페이스북
사진=고민정 페이스북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에게 일침을 가했다.

9일, 고 대변인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문재인 대통령이 잘 보이지 않았다’는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에게 “부디 상식선에서 비판하시길 정중히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이크 앞에 서 보신 분이기에 ‘마이크’의 위력을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이 든다. ‘마이크’는 ‘칼’과 같아서 잘 쓰면 모두를 이롭게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모두를 해치게 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고 대변인은 “G20이 있던 첫째 날 대통령은 새벽 1시 반이 되어서야 숙소로 돌아올 수 있었다. 민 대변인께서 말씀하신 1호 기자 즉 함께 동행한 청와대 기자들은 새벽 3시가 되어서야 노트북을 닫을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일 풀 기사 및 보도 자료만 9개, 대변인 브리핑 문만 4개일 정도로 기자들에게도 강행군이었다. 이 자료들을 한 번이라도 보셨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디 ‘바른 다스림’으로 대한민국 정치의 ‘격’을 높여주시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것만이 정치 영역에 있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 한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