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어떤 마음가짐으로 수사를 했든 어느 한쪽은 분노하고 있다”
장제원,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어떤 마음가짐으로 수사를 했든 어느 한쪽은 분노하고 있다”
  • 승인 2019.07.09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제원 / 사진=JTBC '썰전' 방송 캡처
장제원 / 사진=JTBC '썰전' 방송 캡처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일침을 가했다.

장 의원은 지난 8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해 "정치적 중립 실현에 국민이 동의할 수 있는 인사였느냐는 의심이 있다"며 "적폐수사를 통해 손에 묻은 피를 닦을 수 있는 시간이 필요했다고 본다"라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윤 후보자가 그렇게 아끼는 검찰 조직을 위해서라도 문재인 대통령 지명을 받더라도 고사할 것으로 확신했다. 많은 국민이 후보자의 정치적 중립에 대해 의심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또 장 의원은 "윤 후보자가 모두발언에서 말한 국민과 함께하는 검찰, 정치적 중립이라는 키워드가 공허하게 들린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후보자는 적폐수사, 정치보복 수사의 중심에 있었다. 본인이 어떤 말을 하든 어떤 마음가짐으로 수사를 했든 일부 국민은 호응하고 또 다른 한쪽은 분노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모든 국민과 함께 하는 검찰을 만들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수사도 사람이 하는 것이다. 어떻게 구성원에게 한 명의 국민이라도 더 인권을 보호해서 수사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질 것인지 오늘 하루 깊은 고민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