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첫 솔로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공개…기대감 증폭
백현, 첫 솔로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공개…기대감 증폭
  • 승인 2019.07.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현/사진=SM엔터테인먼트
백현/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 백현의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를 미리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다.

8일 0시 가수 백현의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EXO 채널 등에서 공개된 이번 영상은 타이틀 곡 ‘유엔 빌리지(UN Village)’를 비롯한 ‘스테이 업(Stay Up)’, ‘벳차(Betcha)’, ‘아이스 퀸(Ice Queen)’, ‘다이아몬드(Diamond)’, ‘사이코(Psycho)’ 등 백현의 첫 솔로 앨범에 수록된 총 6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담고 있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타이틀 곡 ‘유엔 빌리지(UN Village)’는 그루비한 비트와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알앤비 곡으로,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로맨틱한 러브송이다. 또, ‘스테이 업(Stay Up)’은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한 몽환적인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특별한 밤을 섹시한 화법으로 풀어내 눈길을 끈다.

더불어 어반 비트의 힙합 알앤비 곡 ‘벳차(Betcha)’는 상대방이 운명적인 사랑임을 확신하는 남자의 귀여우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들려준다. 세련된 비트와 캐치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알앤비 장르의 ‘아이스 퀸(Ice Queen)’은 자신의 따뜻한 마음으로 차가운 매력을 지닌 그녀의 사랑을 쟁취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다이아몬드(Diamond)’는 메이저와 마이너를 넘나드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알앤비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연인에 대한 사랑을 견고하게 빛나는 다이아몬드에 비유했으며, ‘사이코(Psycho)’는 혼란스러운 감정들 사이에서 길을 잃은 남자의 내면을 표현한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엑소 플래닛 #4(EXO PLANET #4)’ 콘서트에서 백현의 솔로 무대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완곡 버전을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했다.

한편, 백현의 첫 번째 미니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는 7월 10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