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코파아메리카 브라질-페루, 2:1로 전반 마무리... 두 팀 결승전 라인업은?
2019 코파아메리카 브라질-페루, 2:1로 전반 마무리... 두 팀 결승전 라인업은?
  • 승인 2019.07.08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3 FOX SPORTS 영상 캡처
사진=JTBC3 FOX SPORTS 영상 캡처

브라질(피파랭킹 3위)이 페루(피파랭킹 21위)에 2-1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브라질은 8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에스타지우 두 마라카낭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코파 아메리카(남미축구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페루와 격돌 중이다.

앞서 전반 15분에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가브리엘 제주스(맨체스터 시티)의 크로스를 에베르통(그레미우)이 문전에서 마무리하면서 브라질이 한 골 앞서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브라질은 전반 44분 측면 크로스를 막으려던 티아구 실바(파리생제르망)의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을 내줬고, 파올로 게레로(인터나시오날)가 이를 마무리했다.

전반 추가시간. 브라질이 다시 역습 상황을 만들었다. 아르투르(FC바르셀로나)의 패스를 받은 제주스가 골키퍼와의 일대일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두 팀의 라인업도 관심을 받고 있다. 

브라질vs페루 결승 라인업. /사진=사커웨이
브라질vs페루 결승 라인업. /사진=사커웨이

히카르도 가레카 페루 감독은 브라질에 맞서 4-2-3-1 포메이션을 선보인다. 최전방에 파올로 게레로가 서고 2선에 에디손 플로레스, 크리스티안 쿠에바, 안드레 카리요가 선다. 중앙에 빅토르 요툰과 레나토 타피아가미드필더로 호흡을 맞추고, 포백으로 미구엘 트라우코, 루이스 아브람, 카를로스 삼브라노, 루이스 아드빈쿨라가 선다. 골문은 페드로 가예세가 지킨다.

반면 브라질은 호베르투 피르미누를 최전방에 두고, 소아레스, 필리페 쿠티뉴, 제주스가 2선 공격진을 구축한다. 중앙미드필더로 카세미루가 선다. 알렉스 산드로, 디아구 시우바, 마르퀴뇨스, 다니 아우베스가 포백을 구축한다. 골문은 알리송 베커가 지킨다.

오늘 경기의 승자는 코파 아메리카 2019의 우승자가 된다. 조별리그 3차전 페루와 브라질에 경기에서 브라질이 페루를 5-0으로 승리했다.

한편 브라질과 페루의 2019 코파아메리카 결승전 중계는 JTBC3 FOX SPORTS를 통해 진행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이선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