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X101’ 남도현 “이건 한 순간 지나갈 가벼운 느낌이 아닌걸”…오늘(5일) 오후 6시 음원 대공개
‘프로듀스X101’ 남도현 “이건 한 순간 지나갈 가벼운 느낌이 아닌걸”…오늘(5일) 오후 6시 음원 대공개
  • 승인 2019.07.0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비(데일리 비타민)팀의 ‘Monday to Sunday’/사진=네이버TV '프로듀스X101'채널
데.비(데일리 비타민)팀의 ‘Monday to Sunday’/사진=네이버TV '프로듀스X101'채널

오늘(5일) 공개된 ‘프로듀스X101’의 안무 연습 영상에서 남도현 연습생이 어린 외모에 상반된 랩과 춤 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5일 네이버TV ‘프로듀스X101’채널에서는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의 안무 연습 영상을 짧게 공개했다. 영상은 ‘프로듀스X101’ 다섯 개의 콘셉트 신곡에 대한 안무 영상으로, 현재 살아남은 31명의 연습생들이 출연한다.

영상 도입으로 소개된 갓츄(GOT U)팀의 ‘유 갓잇(You got it)’ 안무 영상에는 상위권 멤버들이 등장했다. 공개된 음원의 후렴구인 “흔들리지마”에서는 김우석 연습생을 비롯한 총 여섯 명의 연습생이 머리를 쓰다듬으며 웨이브 하는 안무를 선보였다. 

후반부에는 한승우가 점프하며 등장, 김우석 연습생과 크로스 안무를 선보였다. 갓츄팀은 본인들의 콘셉트인 ‘섹시’에 맞게 성숙한 안무를 선보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재 팀 갓츄를 이룬 연습생들의 순위는 1위 김우석, 3위 김요한, 6위 이은상, 9위 한승우, 13위 차준호, 18위 황윤성으로 상위권팀인 만큼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데.비(데일리 비타민)팀의 ‘먼데이 투 선데이(Monday to Sunday)’가 공개됐다. 여기에는 패자 부활전으로 합숙소에 다시 등장한 김동윤을 비롯하여 어린 나이에 훌륭한 랩 실력을 가져 화제를 모았던 남도현, 화려한 외모와 피지컬로 참가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던 김민규, 토니, 주창욱, 이환, 이세진 총 7명의 연습생이 등장했다. 

남도현은 영상 시작과 동시에 센터로 등장해 “이건 한순간 지나갈 가벼운 느낌이 아닌걸”과 같은 임팩트 있는 랩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어 김민규와 토니가 등장해 중독성있는 후렴구인 “아마 난 먼데이 투 선데이 네게 빠져 있을 것 같은데”를 불러 알앤비 곡의 특색을 돋보이게 했다. 

‘먼데이 투 선데이’ 곡 자체가 대중성이 높은 만큼, 공개 후 팬 뿐 아니라 대중들의 귀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크레파스팀의 ‘이뻐이뻐(Pretty girl)’ 또한 만만치 않다. 상큼한 분위기의 ‘이뻐이뻐’는, 제목만큼이나 예쁘고 귀여운 연습생들로 구성되어있다. 

방송 초기부터 귀여운 외모와 애교 있는 성격으로 인기를 끌었던 송형준, 손동표, 이진우 연습생이 모두 소속된 팀 크레파스는 이전 시즌이었던 케이블채널 tvN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101시즌2’ 슬레이트 팀의 ‘오 리틀 걸(Oh Little Girl)’을 연상시킨다. 

송형준이 센터로 등장하고, 손동표와 함원진이 손바닥을 맞부딪치는 크로스 안무를 선보이는 장면은 팬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한다. 

앞서 함원진은 ‘프로듀스X101’ ‘박수’ 무대로 주목받은 바 있다. 귀여운 외모와 상반된 탄탄한 실력의 연습생들이 모여있는 만큼, ‘이뻐이뻐’가 제 2의 ‘오 리틀 걸’로 부상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컬 강자들이 모여 있는 맴맴팀도 만만치 않다. ‘수퍼 스페셜 걸(Super Special Girl)’ 무대를 준비한 송유빈, 금동현, 박선호, 김시훈, 최수환, 강현수 연습생들은 기성 가수 못지 않은 실력을 보여줬다. 

이어 “아무리 봐도 알 수 없는 너”라며 후렴구를 열창하는 송유빈의 모습은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송유빈은 그룹 마이틴의 멤버로 가요계에서 활동한 바가 있어, 현재 활동하고 있는 아이돌 무대에 견줄 수 있는 무대가 될지 기대된다.

영상의 마무리는 ‘움직여(MOVE)’를 선보일 ‘식스씨(SIX)’ 팀이 맡았다. 메인스트림 팝 장르의 ‘움직여’는, 가수겸 프로듀서 지코가 프로듀싱을 맡아 화제가 됐다. 

앞서 9회 방송에서 김국헌과 치열한 접전 끝에 메인래퍼 자리를 지킨 김현빈이 본 무대도 공개영상만큼이나 잘 소화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오늘 공개된 안무 영상의 음원 풀버전은 오늘(5일)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