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나랏말싸미’·‘헬보이’·‘헬머니’·‘사일런스’·‘롱 샷’·‘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영화가 좋다] 신작 업데이트·도도한 영화…‘나랏말싸미’·‘헬보이’·‘헬머니’·‘사일런스’·‘롱 샷’·‘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 승인 2019.07.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나랏말싸미’ 포스터/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영화 ‘나랏말싸미’ 포스터/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영화가 좋다’에서 ‘나랏말싸미’, ‘헬보이’, ‘헬머니’, ‘사일런스’, ‘롱 샷’,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등 다양한 영화가 소개된다.

6일 오전 방송되는 KBS 2TV ‘영화가 좋다’에는 신작업데이트, 도도한 영화, 소문의 시작 등의 코너가 진행된다.

# 신작 업데이트

‘나랏말싸미’ (2019)

(감독 : 조철현 / 출연 : 송강호, 박해일, 전미선)

“이깟 문자, 주상 죽고 나면 시체와 함께 묻어버리면 그만이지”

문자와 지식을 권력으로 독점했던 시대. 모든 신하들의 반대에 무릅쓰고, 훈민정음을 창제했던 세종의 마지막 8년. 나라의 가장 고귀한 임금 ‘세종’과 가장 천한 신분 스님 ‘신미’가 만나 

백성을 위해 뜻을 모아 나라의 글자를 만들기 시작한다. 모두가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모르는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 

1443, 불굴의 신념으로 한글을 만들었으나 역사에 기록되지 못한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 1+1

‘헬보이’ (2019)

(감독 : 닐 마샬 / 출연 : 데이빗 하버, 밀라 요보비치)

헬보이 자신이 소속된 B.P.R.D의 임무로 영국의 한 비밀 단체의 괴수 사냥을 도우러 갔지만 되려 공격을 당하고, 곧 영국에서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서기 517년, 아서왕에게 패하고 몸이 6조각으로 나뉘어 봉인된 블러드 퀸을 다시 부활시켜 인류를 파멸시키려는 초자연적 빌런들에 의해 영국은 물론 전 세계가 위험에 빠지게 된다. 헬보이는 이들에 맞서 인류를 위험으로부터 구해야만 하는데…. 

  

‘헬머니’ (2015)

(감독 : 신한솔 / 출연 : 김수미, 정만식, 김정태)

노래, 연기, 댄스, 요리 오디션에 이어 극강 서바이벌이 시작된다!

이름 하야 세계최초 대국민 오디션, ‘욕의 맛’!

고삐리 일진부터 디스전문래퍼, 자갈치 할매, 욕쟁이 경찰, 지하철 막말녀 등 전국 각지 욕의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레전드를 가릴 욕 배틀이 펼쳐진 가운데, 세상사는 맛을 욕 안에 모두 녹여낸 남다른 이빨(?)의 소유자 답답한 세상, 욕으로 풀어줄 지옥에서 온 할매 ‘헬(Hell)머니’가 온다!

# 도도한 영화

‘사일런스’ (2019)

(감독 : 존 R. 레오네티 / 출연 : 키에넌 시프카, 스탠리 투치)

“이것은 시작에 관한 이야기다”

갑자기 알 수 없는 존재가 세상의 모든 소리를 집어 삼키고, 소리 내는 모든 인류는 공격을 당한다. 청력을 잃은 소녀와 가족들만이 소리 없이 대화할 수 있는 그들만의 방법으로 살아남아 마지막 사투를 벌이게 되는데…. 

공포가 들리는 순간, 거대한 재앙이 시작된다.

# 소문의 시작

‘롱 샷’ (2019)

(감독 : 조나단 레빈 / 출연 : 샤를리즈 테론, 세스 로건 )

어리다고 놀리지 말아요! 첫사랑 베이비시터 누나

전직 기자 지금은 백수인 ‘프레드 플라스키’(세스 로건)는 20년 만에 첫사랑 베이비시터 ‘샬롯 필드’(샤를리즈 테론)와 재회한다. 

미 최연소 국무 장관이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중 한 명인 ‘샬롯’이 바로 베이비시터 그녀라는 것은 믿기지 않지만 실화이다. 

인생에 공통점이라고는 1도 없는 두 사람. 대선 후보로 출마를 준비 중인 ‘샬롯’은 모두의 예상을 깨고 자신의 선거 캠페인 연설문 작가로 ‘프레드’를 고용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프레드’ 때문에 선거 캠페인은 연일 비상인 가운데, 뜻밖에 그의 스파크는 ‘샬롯’과의 로맨스로 튀어 버리는데.

사고 치는데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남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여자. 

# 친절한 기리씨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2019)

(감독 : 마이클 도허티 / 출연 : 밀리 바비 브라운, 베라 파미가)

인간들을 구하라 vs 인간들을 죽여라

주파수로 초거대 괴수들을 조종한다!

고질라의 샌프란시스코 공격으로 인해 아들을 잃은 상처로 엠마와 마크, 딸 매디슨 가족은 슬픔 속에 살고 있다. 

미지의 생물을 연구하는 모나크 소속 과학자인 엠마는 또 다른 공격에 대비해 거대 괴수와 소통하는 주파수를 발견한다. 그러나 괴수들을 조종해 지구를 초토화 시키려는 테러 세력에게 딸 매디슨과 납치되고, 주파수로 모스라, 로단, 기도라 등 고대 괴수들이 하나 둘 깨어난다. 역대급 재난 상황에서 인류의 생존 자체조차 불투명해지고, 여기에 강력한 고질라의 등장으로 괴수들의 대결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또 다시 최악의 위기를 맞은 가족들은 어떻게든 함께 위험을 헤쳐나가야만 하는데.

# 월드 프리미어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2019)

(감독 : 존 왓츠 / 출연 : 톰 홀랜드, 사무엘 L. 잭슨)

모든 것이 다시 시작된다!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세상,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런 그의 앞에 ‘닉 퓨리’가 등장해 도움을 요청하고 정체불명의 조력자 ‘미스테리오’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전 세계를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 ‘엘리멘탈 크리쳐스’와 맞서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