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순위] ‘봄밤’ 7.9·‘단, 하나의 사랑’ 7.2% 맹추격…‘검블유’ 소폭 하락·‘절대그이’ 2%대 재진입
[시청률 순위] ‘봄밤’ 7.9·‘단, 하나의 사랑’ 7.2% 맹추격…‘검블유’ 소폭 하락·‘절대그이’ 2%대 재진입
  • 승인 2019.07.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사진=MBC, KBS2, tvN, SBS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사진=MBC, KBS2, tvN, SBS

 

‘봄밤’이 ‘단, 하나의 사랑’의 맹추격에도 수목극 1위 자리를 사수하고 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봄밤’(연출 안판석 l 극본 김은) 27, 28회는 전국기준 6%, 7.9%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0.1%포인트 상승한 수치이자 동시간대 드라마 중 가장 높은 기록.

‘봄밤’은 어느 봄날, 두 남녀가 오롯이 사랑을 찾아가는 설렘 가득한 로맨스 드라마. 이날 방송에서는 유지호(정해인 분)가 미혼부라는 사실을 알게 된 이태학(송승환 분)의 거센 반대에도 변함없는 유지호와 이정인(한지민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같은 날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연출 이정섭 유영은 l 극본 최윤교) 27, 28회는 전국기준 5.8%, 7.2%의 시청률을 그렸다.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0.6%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다시금 7%대 기록에 재진입 하며 ‘봄밤’과의 격차를 좁혔다.

‘단, 하나의 사랑’은 사랑을 믿지 않는 발레리나와 큐피트를 자처한 사고뭉치 천사의 판타스틱 천상로맨스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로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는 이연서(신혜선 분)와 단(김명수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동시간대에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연출 정지현 권영일 l 극본 권도은, 이하 ‘검블유’) 10회는 전국 유료가구 기준 3.2%의 시청률을 그렸다.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0.5%포인트 하락한 수치.

‘검블유’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각자의 이유로 진통을 앓고 있는 포털 업계 사람들의 이야기가 밀도 있게 펼쳐졌다.

그런가 하면 SBS 수목드라마 ‘절대그이’(연출 정정화 l 극본 양혁문 장아미) 31, 32회는 전국기준 2.7%, 2.4%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1%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1%대를 벗어나 2%대 기록에 재진입 하며 반등을 예고했다.

‘절대그이’는 사랑의 상처로 차가운 강철심장이 되어버린 특수 분장사 다다(방민아 분)와 빨갛게 달아오른 뜨거운 핑크빛 심장을 가진 연인용 피규어 영구(제로나인, 여진구 분)가 펼치는 후끈후끈 말랑말랑 달콤 짜릿 로맨스. 이날 방송에서는 다다가 무릎까지 꿇고 빌었음에도 불구하고 영구의 과열된 심장을 식혀줄 ‘하트쿨러’를 구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발했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