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방도령’ 남대중 감독 “조선의 남자 기생 소재, 자다가 벌떡 일어나 메모해”
‘기방도령’ 남대중 감독 “조선의 남자 기생 소재, 자다가 벌떡 일어나 메모해”
  • 승인 2019.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기방도령’ 남대중 감독/사진=판씨네마㈜
영화 ‘기방도령’ 남대중 감독/사진=판씨네마㈜

 

‘기방도령’ 남대중 감독이 영화의 소재를 떠올린 계기를 밝혔다.

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기방도령’(감독 남대중)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남대중 감독을 비롯해 배우 정소민, 최귀화, 예지원, 공명이 참석해 작품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남대중 감독은 “영화에서 해원을 두고 사랑하는 방식이 유상과 허색이 다르다. 떠나보내는 사랑과 붙잡는 사랑이다. 둘 중 어느 것이 우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건 아니다. 두 사랑 모두 고귀하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며 영화 속에 그려지는 이준호, 정소민, 공명에 로맨스에 관해 말했다.

남대중 감독은 “영화를 통해 특별히 주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조선시대가 고귀하게 알려져 있지만 신분의 차별, 남존여비 같은 부조리한 관념도 많았던 시기라 그 시간을 해학적으로 풍자하고 싶었다”고 영화 속 메시지에 관해 설명했다.

남대중 감독은 남자 기생이라는 색다른 소재에 관해 “소재를 처음에 떠올렸다기보다는 주제를 먼저 생각했다. 거기에 가장 어울리는 이야기를 다른 관점으로 끌고 갈 수 있는 캐릭터를 생각해봤다”며 “아이러니하게 천한 신분에 속했던 기생 그리고 여자들의 이야기를 오히려 남자가 들어주는 요소를 생각하다보니 남자 기생이 떠올랐다. 자다가 벌떡 일어나서 메모했던 기억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방도령’은 오는 7월 10일 개봉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