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현장] 미리 보는 연예계, ‘60일, 지정생존자’·‘왓쳐’ 제작발표회·‘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내한 기자회견·여자친구 컴백 쇼케이스
[주간현장] 미리 보는 연예계, ‘60일, 지정생존자’·‘왓쳐’ 제작발표회·‘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내한 기자회견·여자친구 컴백 쇼케이스
  • 승인 2019.07.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포스터/사진=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포스터/사진=tvN

새 앨범, 새 드라마, 새 영화 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이번 주 연예계 현장을 미리 본다.

■ 드라마

-tvN 새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제작발표회

1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는 케이블채널 tvN 새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연출 유종선 l 극본 김태희) 제작발표회가 진행된다. ‘60일, 지정생존자’는 갑작스러운 국회의사당 폭탄 테러로 대통령을 잃은 대한민국에서 환경부 장관 박무진이 60일간의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지정되면서 테러의 배후를 찾아내고 가족과 나라를 지키며 성장하는 이야기.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지진희, 이준혁, 허준호, 강한나, 배종옥, 김규리, 손석구, 최윤영, 유종선 감독이 참석 예정이다.

-OCN 새 토일 오리지널 ‘왓쳐(WATCHER)’ 제작발표회

오는 2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는 케이블채널 OCN 새 주말드라마 ‘왓쳐(WATCHER)’(연출 안길호 l 극본 한상운, 이하 ‘왓쳐’)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왓쳐’는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인생이 무너진 세 남녀가 경찰 내부 비리조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파헤치는 심리스릴러 드라마.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한석규, 서강준, 김현주, 허성태, 박주희, 안길호 감독이 참석 예정이다.

-tvN D ‘통통한 연애2’ 제작발표회

오는 4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는 케이블채널 tvN D 웹드라마 ‘통통한 연애2’ 제작발표회가 개최된다. ‘통통한 연애2’는 모태 통통이 여고생 공수린의 러브스토리와 성장 과정을 통해 어떤 모습이건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법을 이야기하는 로맨틱 코미디 학원물. 

제작발표회에는 소녀주의보 샛별, 구슬, 배우 정민규, 신세휘, 김철민, 온앤오프 라운, 김예론, 최선미 PD가 참석한다.

-채널A 새 금토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제작발표회

4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는 종합편성채널 채널A 새 금토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연출 김정민 l 극본 유소정) 제작발표회가 진행된다.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은 금기된 사랑으로 인해 혹독한 홍역을 겪는 어른들의 성장드라마. 

제작발표회에는 김정민 감독, 배우 박하선, 이상엽, 예지원, 조동혁, 정상훈, 최병모가 참석할 예정이다.

■ 예능

-tvN ‘서울메이트3’ 제작발표회

오는 1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는 케이블채널 tvN 새 예능프로그램 ‘서울메이트3’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서울메이트3’는 한국의 특별한 호스트들이 다양한 나라의 손님들을 맞이하는 셀럽과의 동거동락 패키지 프로그램. 

제작발표회에는 이규한, 유라, 오상진, 김소영, 붐, 박상혁CP, 황다원PD가 참석한다.

-SBS플러스 ‘여자플러스3, 스타일브런치’ 기자간담회

1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SBS 플러스 새 예능프로그램 ‘여자플러스3, 스타일브런치’(이하 여자플러스3) 기자간담회가 개최된다. ‘여자플러스3’는 젊은 층은 물론 30~40대 여성까지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쇼 프로그램. 

이날 간담회에는 최화정, 차예련, 김호영, 이상수 본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Mnet ‘더 콜2’ 제작발표회

오는 5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CJ ENM센터에서는 케이블채널 Mnet 새 예능프로그램 ‘더 콜2’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더 콜2’는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만남, 세상에 없던 컬래버 프로젝트. 

제작발표회에는 이선영 CP, 이창규 PD, 윤종신, 윤민수, UV(유세윤, 뮤지), 소유, 김종국이 참석 예정이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포스터/사진=소니 픽쳐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포스터/사진=소니 픽쳐스

■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내한 기자간담회

1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감독 존 왓츠) 내한 기자간담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스파이더맨 역의 톰 홀랜드와 새롭게 합류한 미스테리오 역의 제이크 질렌한이 함께 한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일상에서 벗어나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 분)가 정체불명의 조력자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 분)와 세상을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진범’ 언론시사회

1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진범’(감독 고정욱) 언론시사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고정욱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새벽, 유선, 장혁진, 오민석이 참석해 영화 관련 다양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진범’은 피해자의 남편 영훈(송새벽 분)과 용의자의 아내 다연(유선 분)이 마지막 공판을 앞두고 서로를 향한 의심을 숨긴 채 함께 그날 밤의 진실을 찾기 위한 공조를 그린 추적 스릴러다.

-‘기방도령’ 언론시사회

2일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기방도령’(감독 남대중) 언론시사회가 개최된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남대중 감독과 배우 정소민, 취귀화, 예지원, 공명이 참석한다.

‘기방도령’은 불경기 조선, 폐업 위기의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꽃도령 허색(이준호 분)이 조선 최초의 남자 기생이 되어 벌이는 신박한 코믹 사극이다. 

-‘봉오동 전투’ 제작보고회 안내

3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는 영화 ‘봉오동 전투’ 제작보고회를 진행한다. 제작보고회에는 ‘봉오동 전투’를 연출한 원신연 감독과 영화의 주역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이 함께 한다.

‘봉오동 전투’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의 전투를 그린다.  

걸그룹 여자친구/사진=소스뮤직
걸그룹 여자친구/사진=소스뮤직

■ 가요

-여자친구 미니앨범 쇼케이스

오는 7월 1일 서울 예스24라이브 홀에서는 여자친구 새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된다. 타이틀곡 ‘열대야(Fever)’는 데뷔 앨범 ‘시즌 오브 글래스(Season of Glass)’부터 오랜 기간 호흡을 맞췄던 작곡가 이기가 속한 프로듀싱팀 오레오가 작업한 곡으로, 밤이 되어도 식지 않는 열기와 뜨거움을 표현한 노래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미스터 블루(Mr. Blue)’, ‘좋은 말 할 때(Smile)’, ‘바라(Wish)’, ‘파라다이스(Paradise)’, ‘기대(Hope)’, ‘플라워(FLOWER, Korean Ver)’, ‘열대야(Fever) Inst’ 등 총 8곡이 수록 된다. 여자친구는 현재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에일리 정규앨범 쇼케이스

오는 2일 에일리는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두 번째 정규앨범 ‘butterFLY’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타이틀곡 ‘룸 셰이커(Room Shaker)’는 강렬한 베이스와 폭발적이면서도 그루비한 비트와 매력적인 훅이 잘 어우러진 어반 힙합 곡이다, 그동안 시도 해보지 않았던 힙합 스타일의 장르를 에일리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특히 에일리는 ‘러브(LOVE)’라는 곡으로 엑소 첸과 호흡을 맞췄으며, 하트크러셔(Heartcrusher)’라는 곡으로는 DJ Koo과 함께 했다. 그 외에도 ‘원트 잇’(Want It), ‘헤드락’(Headlock), ‘낫띵 앳 올’(Nothing At All), ‘그대는 그대라 소중해’ 등 총 10곡이 수록 되어 있다. 에일리는 콘셉트 포토, 트랙리스트 등을 공개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소다은, 김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