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윅 3: 파라벨룸’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높은 좌석판매율로 흥행 청신호
‘존 윅 3: 파라벨룸’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높은 좌석판매율로 흥행 청신호
  • 승인 2019.06.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 스틸/사진=TCO㈜더콘텐츠온,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 스틸/사진=TCO㈜더콘텐츠온, ㈜제이앤씨미디어그룹

레전드 액션 블록버스터 ‘존 윅 3: 파라벨룸’이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본격적인 흥행을 예고했다.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감독 채드 스타헬스키)이 동시기 개봉작 중 박스오피스 1위(전체 박스오피스 3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알라딘’, ‘토이 스토리 4’를 뛰어넘는 좌석판매율을 기록하며 흥행 열풍의 청신호를 밝혔다. ‘존 윅 3: 파라벨룸’은 현상금 1,400만 불을 노리는 전 세계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존 윅(키아누 리브스 분)의 평화를 위한 마지막 전쟁을 그린 시그니처 액션 블록버스터. 

개봉 첫 날 13만 2021명 관객을 동원한 ‘존 윅 3: 파라벨룸’이 쟁쟁한 경쟁작들 사이에서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여름 극장가 유일한 액션 블록버스터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같은 날 개봉한 한국영화 ‘비스트’, 제임스 완 제작의 호러 기대작 ‘애나벨 집으로’뿐만 아니라,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기생충’ 등 쟁쟁한 한국 영화들의 공세 속에서 일궈낸 기록이라 더욱 값지다. 

또한 ‘존 윅 3: 파라벨룸’의 오프닝 스코어는 지난 2015년 개봉해 612만 관객을 동원하며 청불액션 신드롬을 일으켰던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7만 8058명)의 오프닝 스코어를 뛰어넘는 기록이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좌석판매율이다. ‘존 윅 3: 파라벨룸’은 36.2%라는 높은 좌석판매율을 기록하며 ‘알라딘’(32.8%), ‘토이 스토리 4’(26.6%)를 압도했다. 박스오피스 10위권 내 유일한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좌석판매율을 바탕으로 순도 높은 흥행을 기록 중이다. 

‘존 윅 3: 파라벨룸’의 흥행과 함께 극장가 최대 성수기인 여름 극장가 대전에 한층 더 불이 붙을 전망이다.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장르의 영화들이 관객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존 윅 3: 파라벨룸’ 흥행 열풍이 ‘알라딘’, ‘토이 스토리 4’의 아성을 쓰러뜨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