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아이오아이 재결합, 정확하게 들은 것 없어…기회 된다면 하고파”
청하 “아이오아이 재결합, 정확하게 들은 것 없어…기회 된다면 하고파”
  • 승인 2019.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하/사진=김혜진 기자
청하/사진=김혜진 기자

 

가수 청하가 아이오아이 재결합설에 대해 언급했다.

24일 서울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는 청하의 네 번째 미니앨범 ‘Flourish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스내핑(Snapping)’은 벌스의 여유로운 그루브에서 코러스에 가까워질수록 확장되는 역동적인 편곡이 인상적이며, 전보다 화려하고 깊어진 음악을 느낄 수 있다.

이날 청하는 해외 팬 분들이 ‘스내핑’을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음악에는 언어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케이팝이 널리 알려지고, 팝송도 저희 나라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가 언어가 그렇게 중요한 게 아니라 그렇다고 생각한다. ‘스내핑’은 곡의 리듬을 듣고 저와 소통해주시면 좋을 거 같다”고 답했다.

단독 콘서트를 열 생각이 없냐는 질문에 “모든 가수 분들의 꿈이지 않을까 싶다. 제가 다 채워지고, 준비가 된다면 조금씩 단독 공연을 열 거 같다. 저는 소극장도 좋아한다. ‘플러리싱’이라는 단어에 맞게 언젠가는 큰 공연장에 서는 날까지 열심히 하겠다. 조만간 꼭 공연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오아이 재결합설에 대해 “사실 아이오아이는 너무나도 저한테는 떼어낼 수 없는 그룹이다. 아직 정확하게 들은 건 없지만 만약 기회가 된다면 하고 싶다. 정말 팬 분들에게 인사를 드릴 기회가 생긴다면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하의 네 번째 미니앨범 ‘Flourishing’은 지난 24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