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1위 공약?…댄서 언니들과 ‘스내핑’ 코믹 버전 보여드릴 것”
청하, “1위 공약?…댄서 언니들과 ‘스내핑’ 코믹 버전 보여드릴 것”
  • 승인 2019.06.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하/사진=김혜진 기자
청하/사진=김혜진 기자

 

가수 청하가 1위 공약을 밝혔다.

24일 서울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는 청하의 네 번째 미니앨범 ‘Flourish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스내핑(Snapping)’은 벌스의 여유로운 그루브에서 코러스에 가까워질수록 확장되는 역동적인 편곡이 인상적이며, 전보다 화려하고 깊어진 음악을 느낄 수 있다.

이날 청하는 앨범과 동명인 ‘플러리싱’이 아닌 ‘스내핑’을 타이틀곡으로 하게 된 이유로 “사실 ‘플러리싱’이라는 곡은 없었던 곡이었다. 4곡 정도가 들어갈 예정이었는데 앨범을 만들어가면서 추가 됐다. 항상 인트로 트랙을 만들어서 퍼포먼스를 보여드린 다음에 타이틀곡을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새롭게 가고 싶었다. 이런 마음으로 만들게 된 곡이다”고 밝혔다.

아이오아이 멤버들 응원에 대해 “아이오아이 친구들은 방금 전까지도 응원해줬다. 티저가 뜰 때나 뭔가가 공개 될 때마다 ‘너무 예쁘다’, ‘미쳤다’고 반응해줬다. 도연이 같은 경우에는 노래 나오면 커버해서 올리고 싶다고 했다”고 답했다.

이어 이번 앨범 1위 공약으로 “제가 항상 공약을 못했다. 공약을 이룰 정도로 성적이 나올 거라고 생각을 못했었다. 공약 보다는 목표가 있다. 대중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앨범이 됐으면 좋겠다”며 “1위 공약으로는 댄서 언니들이랑 ‘스내핑’을 코믹 버전으로 춰보겠다”고 답했다.

한편, 청하의 네 번째 미니앨범 ‘Flourishing’은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