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현장] 미리 보는 연예계, 청하·(여자)아이들 컴백 쇼케이스·‘나랏말싸미’·‘사자’·‘썸바이벌 1+1’ 제작보고회
[주간현장] 미리 보는 연예계, 청하·(여자)아이들 컴백 쇼케이스·‘나랏말싸미’·‘사자’·‘썸바이벌 1+1’ 제작보고회
  • 승인 2019.06.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하 미니앨범 ‘플러리싱’/사진=MNH엔터테인먼트
청하 미니앨범 ‘플러리싱’/사진=MNH엔터테인먼트

새 앨범, 새 드라마, 새 영화 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이번 주 연예계 현장을 미리 본다.

■ 가요

-청하 미니앨범 쇼케이스

오는 24일 청하는 서강대 메리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플러리싱(Flourish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타이틀곡 ‘스내핑(Snapping)’은 이전보다 화려하고 깊어진 청하의 음악세계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치카(Chica)’, ‘우리가 즐거워’, ‘콜 잇 러브(Call it Love)’, ‘플러리싱’ 등 총 5곡이 수록 된다. 특히 청하의 자작곡이자 처음 시도하는 트랩소울 장르의 곡인 ‘플러리싱’도 수록 되어 있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청하는 뮤직비디오 티저, 콘셉트 티저 등을 공개하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자)아이들 싱글 쇼케이스

오는 26일 (여자)아이들은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디지털 싱글 ‘어-오(Uh-Oh)’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타이틀곡 ‘어-오(Uh-Oh)’는 리더 소연의 자작곡으로, 파격적인 변화를 예고한 만큼 (여자)아이들이 새롭게 선보일 모습에 팬들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여자)아이들은 개인 콘셉트 티저를 공개하며 90년대의 빈티지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완벽 소화,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예능

-KBS 2TV 새 예능 ‘썸바이벌 1+1’ 제작발표회

오는 25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KBS 미디어센터에서는 KBS2 새 예능프로그램 ‘썸바이벌 1+1’ 제작발표회가 진행된다. ‘썸바이벌 1+1’은 썸도 타고 장도 보는 신개념 썸바이벌 프로그램.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강승연 PD, 이수근, 김희철, 소유, 블락비 피오가 참석한다.

-Mnet ‘니가 알던 내가 아냐 V2’ 제작발표회

오는 26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CJ ENM 센터에서는 케이블채널 Mnet 예능프로그램 ‘니가 알던 내가 아냐 V2’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니가 알던 내가 아냐 V2’는 주인공의 일상 VCR 영상을 보고 다음 행동을 맞히는 퀴즈 대결 프로그램. 제작발표회에는 Mnet 권영찬 CP, 홍지현 PD, 장성규, 이상민, 딘딘, 정혜성이 참석 예정이다.

영화 ‘나랏말싸미’ 포스터/사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영화 ‘나랏말싸미’ 포스터/사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 영화

-‘나랏말싸미’ 제작보고회

오는 25일 서울시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영화 ‘나랏말싸미’(감독 조철현) 제작보고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나랏말싸미’를 연출한 조철현 감독을 비롯해 송강호, 박해일, 전미선이 참석한다.

‘나랏말싸미’는 모든 것을 걸고 한글을 만든 세종과 불굴의 신념으로 함께한 사람들,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 ‘기생충’의 주역 송강호의 차기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자’ 풋티지 상영 제작보고회

오는 26일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사자’(감독 김주환) 풋티지 상영 제작보고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김주환 감독과 배우 박서준, 안성기, 우도환이 참석해 영화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사자’는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 분)가 구마 사제 안신부(안성기 분)를 만나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강력한 악(惡)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2017년 여름 극장가를 장악했던 영화 ‘청년경찰’(565만 명) 김주환 감독과 박서준의 의기투합, 여기에 안성기, 우도환까지 대한민국 대표 국민 배우와 젊은 피의 조합이 더해져 기대를 모은다.

-‘엑시트’ 제작보고회

오는 27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영화 ‘엑시트’(감독 이상근) 제작보고회가 개최된다. 이 자리에는 이상근 감독과 배우 조정석, 임윤아가 참석해 ‘엑시트’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엑시트’는 청년 백수 용남(조정석 분)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 분)가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해야 하는 비상 상황을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소다은, 김나연 기자]